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보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증시가 계속해서 폭락세를 보이고 있고, 조금전 코스피와 코스닥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되는 등 갈 수록 증시가 망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8%대 급락세를 보이고 있고,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와중 서킷브레이커까지 발동되었습니다.

 

 

우울

 

변동성이 강한 장이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정도로 증시 폭락을 예상한 투자자는 많지 않았는데, 주식 하는 사람 입장에서 굉장히 힘든 장이 이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도 폭락세를 이어갔습니다. 헬리콥터에서 돈을 뿌리듯 국민들에게 현금을 쥐어주는 이른바 '헬리콥터'머니도 증시 폭락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열흘 사이 4번째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되면서 다우지수는 2만 포인트를 무너트렸고, 유럽증시도 경제침체 가능성에 대부분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6.30%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4.70%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5.18%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최근 반등분을 대부분 반납하고 재차 폭락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에 대응하고자 미국을 비롯한 각국 정부에서 쏟아낸 부양책 약발이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600은 전일 대비 -3.92% 하락한 279.66 포인트에 거래를 마감했고,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포르투갈, 러시아, 오스트리아, 헝가리 증시 등이 -5% 이상 폭락했으며, 특히 러시아증시가 -10%대 폭락세로 가장 크게 급락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도 모두 하락하고 있고, 그 중 우리나라 폭락세가 가장 심합니다. 일본과 중국 증시 정도가 비교적 약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호주와 홍콩 증시가 각각 -2%대, -3%대 하락세를 보이며, 우리나라 증시는 -8%대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전날 세계증시 폭락과는 다르게 장 초반 +2%대 상승세를 보이며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2분,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되어 현재 거래가 멈춰있는 등 강한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8.12% 폭락한 1461.9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제 뉴스에서 3년만에 1,500포인트대로 진입했다고 했는데, 하루만에 1,400포인트대로 진입하는 무서운 폭락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상승 10종목, 하락 894종목 으로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고, 하락율도 대부분 -10% 이상씩 폭락해 투자자들이 버티기 힘든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모든 업종 지수 폭락중입니다. 비금속광물 업종지수가 -11%대 폭락세를 보이고 있고, 운수창고와 건설, 종이목재, 보험, 섬유의복 업종지수 등이 -10% 이상 폭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적은 하락세를 보이는 업종이 전기가스 업종으로, -6%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니, 오늘 장이 얼마나 심각한지 알 수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장 초반 상승세를 반납하고 강한 하락으로 인해 장대 음봉이 만들어졌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8.35% 폭락한 444.6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네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8종목, 보합 12종목, 하한가 네 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1,232종목 등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어, 그야말로 공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도 현재 전 업종 지수 폭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 업종 지수가 -12.19%대 폭락세를 보이고 있고, 금속과 운송, 의료정밀, 전기전자, 반도체, IT부품, 컴퓨터서비스, 섬유의류, 벤처기업, 음식료, 화학, 비금속 업종 지수 등이 -10% 이상 폭락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하한가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는 멕아이씨에스(058110)가 양압지속유지기 유럽 인증 획득 소식에, 수성(084180)은 감사보고서 감사의견 적정 소식에, 이테크건설(016250)은 지배구조 개편 소식에, 제이스테판(096690)은 관리종목 지정 우려 해소에 각각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 파크시스템스(140860)와 제이웨이(058420), 케이에스피(073010), 웨이브일렉트로(095270) 등 네 종목은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은 테마를 기대하기도 힘들 만큼 대부분 종목들이 급락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테마주 몇개 정도만 상승할 뿐, 대부분 폭락세를 보이고 있어 굉장히 힘든 장입니다.

 

현재 서킷브레이커가 해제되어 단일가 매매 방식으로 거래접수중인데, 차라리 증시가 멈춰있는 것이 스트레스를 덜 받을 정도로, 오늘 장은 최악입니다.

 

스트레스

 

그나마 개인적으로 투자 비중을 줄여놔 괜찮지만, 주변에서 주식하는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상황이 상당히 심각한 것은 부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V자 반등은 기대하기 힘든 현 상황에서, 부디 폭락세만이라도 멈추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조만간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차트 분석과 미국 증시 차트 분석 포스팅도 기획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오늘도 힘든 장이 이어지고 있지만 이럴 때 일 수록 마음 단단히 먹고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김승용
    역대급 하락이네요 너무 무섭네요 ㄷ ㄷ
    계좌 -70프로
    2020.03.19 18:55
    • 그러게나 말입니다. 제가 IMF나 2000년 IT 버블 하락 때 학생이어서 겪어보지 못했지만, IT 버블 꺾일 당시 증시가 이랬을까 싶습니다...
      시장 반등 빠르게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2020.03.19 19:05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