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손소독제 관련주 이수화학(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4. 17.

목차

    이수화학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손소독제 관련주로 최근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는 이수화학(005950) 입니다.

     

    이수화학은 LAB와 NP, IPA를 주력 제품으로 하는 석유 화학 사업과 건설 사업, 의약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그 동안 수입에 의존했던 노말파라핀을 완전 국산화 한 기업으로 석유화학제품과 석유제품과 그 부산물의 제조가공 및 판매 사업 등을 하고 있어, 유가 움직임에도 움직임을 보입니다.

     

    이수화학 홈페이지

    <출처 : 이수화학 홈페이지>

     

    이수화학은 손소독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에탄올 대체 원료 이소프로필 알코올(IPA, Ispropyl alcohol) 수요가 증가하는데, 세계보건기구 WHO는 IPA 75%를 함유한 손소독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수화학의 IPA 생산능력은 연 6만톤으로 최근 공장 가동률이 120%를 육박하는 등 이로 인해 실적 성장성이 전망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수화학 외 다른 손소독제 관련주는 이전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수화학 주가

     

    위의 차트는 손소독제 관련주 이수화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그간 코로나 치료제나 마스크 관련주 등으로 테마가 쏠리면서 손소독제 관련주는 테마가 크게 꺾였었는데, 최근 이수화학을 필두로 손소독제 관련주가 재차 강세를 보이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이수화학은 지난해 2월 손소독제 관련주로 부각되었다가, 테마가 금세 꺼졌고, 이후 증시 폭락과 함께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습니다.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올라오다가 손소독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화요일 상한가에 하루 쉬고, 목요일 장에서도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수화학 IPA

    <이수화학 IPA, 출처 : 이수화학 홈페이지>

     

    다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모두 정리된 것이 아니라, 윗꼬리를 강하게 달았기 때문에, 단기 강한 조정 가능성이 있는 만큼, 섣불리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이 9,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수화학 주식

     

    위의 차트는 이수화학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단기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8,930 부근까지 익절 및 손절라인을 낮추어 잡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10% 조금 넘게 괴리감이 있는데, 최근 주가 변동성이 강해져, 이정도 스팩트럼은 잡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수화학 LAB

    <이수화학 LAB, 출처 : 이수화학 홈페이지>

     

    이수화학은 수익성 및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폴리머첨가제 생산시설 구축 중에 있고,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스마트팜 사업을 추진하기 때문에 손소독제 관련 테마 외에도 스마트팜 관련주로 향후 주목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지난해 법인세가 증가해 당기순손실이 대폭 증가했지만, 향후 사업 성장성은 있는 기업이기에, 이번 상승을 모멘텀으로 부디 주가가 재평가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