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AI 관련주 이스트소프트 인공지능 테마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0. 4. 18.

목차

    이스트소프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AI(인공지능) 관련주 이스트소프트(047560) 입니다.

     

    이스트소프트는 백신 '알약'으로 유명한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입니다. 소프트웨어 사업과 보안 사업, 포털 사업, 게임 사업, 커머스, 금융 등 라이선스 판매와 온라인 광고, 솔루션 판매 등의 수익 모델을 바탕으로 사업을 전개합니다.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

    <출처 :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

     

    최근 인공지능 분야의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AI 기술 기반의 신사업을 전개하기 때문에 AI 관련주로 더욱 부각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스트소프트 주가

     

    위의 차트는 AI 관련주 이스트소프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부분 종목과 마찬가지로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으로 인해 3월 중순 이후까지 주가 하락이 이어지다가,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다면, 서서히 주가 상승이 조금씩 힘들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이스트소프트 알약

    <이스트소프트 알약, 출처 :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

     

    상승하기 위해서는 1차적으로 7,35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 및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야하고, 거래량이 늘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3월말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이 위치한 6,350 부근을 체크하면 좋습니다.



    6,350 부근은 아래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주가 하락이 비교적 강하게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이스트소프트 주식

     

    이스트소프트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4주연속 주가가 양봉을 보이고 있고, 7,45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과 함께 이동평균선 저항이 함께 있습니다.

     

    이를 돌파한다고 하더라도 앞으로 9,000원 부근까지는 저항이 겹겹이 있기 때문에, AI 인공지능과 같은 거래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주가 상승 모멘텀이 터져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출처 :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

     

    위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최근 상승추세는 언제든 무너질 수 있습니다. 특히 단기적으로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놓았던 6,350 부근 이탈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비중이 높은 분들은 이 부근에서 비중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가진입이 가능할 경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6,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는 AI와 보안 사업 등을 하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좋은 종목이지만 지난해 매출액 소폭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등 비용 부문 상승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적자전환 되었고, 전체적으로 실적 성장성이 역행하고 있다는 점은 중장기 투자자들이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