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넥스 1호기업 이엔드디 이번엔 코스닥 이전상장할까

by 주소남 2020. 4. 23.

목차

    이엔드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1호기업 이엔드디(101360) 입니다.

    이엔드디는 2013년 7월 코넥스 시장 개설과 함께 코넥스 1호 기업으로 상장하며 관심을 모은 기업으로, 전자소재 전문기업으로 최근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이엔드디 홈페이지

    <출처 : 이엔드디 홈페이지>

     

    자동차용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 및 시스템(매연저감장치)의 개발과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환경과 에너지 분야의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실용화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매연저감장치 및 촉매 OEM 사업은 Retrofit 시장, 촉매 OEM시장, 2차전지의 양극활물질전구체 시장으로 구분되는데,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할 경우, 미세먼지 저감장치 관련주나 2차전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엔드디 주가

     

    위의 차트는 코넥스 1호기업 이엔드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종목이다보니 차트 기술적분석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이엔드디는 2005년부터 10년간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제1차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위한 매연저감장치 시스템을 보급했기 때문에 노후차 대책 등의 이슈로 주가가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엔드디 2차전지소재

    <이엔드디 2차전지소재, 출처 : 이엔드디 홈페이지>

     

    상장 이후 좋은 호평을 받으며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지만, 지난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해 다시 한 번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요즘입니다.



    이엔드디 주식

     

    이엔드디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지난해 실적이 긍정적일 것이라는 전망 덕에 이전 상장 기대감으로 주가가 1,000원대에서 현재 7,000원 부근까지 올라와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IPO 시장이 침체되어 있기 때문에, 당장 이전상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는 힘들겠지만, 가장 중요한 실적 성장성이 강해진 만큼, 앞으로 이엔드디의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