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염료 관련주 이화산업 주가 상승 모멘텀이 필요할 때

by 주소남 2020. 5. 6.

목차

    이화산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염료 관련주 이화산업(000760) 입니다.

    이화산업은 식품첨가물 및 용제류 등 유무기 화학품과 섬유 염색을 위한 염료의 도소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이화산업 홈페이지

    <출처 : 이화산업 홈페이지>

     

    섬유염색을 위한 각종 염료 등을 판매하는 염료 사업과 식품첨가물, 공업용첨가물, 용제류 등 유무기 화학품을 판매하는 유통 사업으로 분류됩니다.

     

    염료업체들이 친환경적이고 기술집약적인 신규 염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어 향후 경기회복에 따른 수요증대가 가능한 산업인데, 지난해 염료시장 규모 축소로인해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화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염료 관련주 이화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주가가 내려오기는 했지만, 워낙 시장에서 소외된 종목 중 하나였기 때문에 타 종목에 비해 하락 폭이 크지는 않았습니다.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이화산업 주가도 서서히 상승하고 있는데, 주식시장에서 뚜렷한 모멘텀이 없다보니, 거래량이 굉장히 적습니다.

     

    이화산업 염료

    <이화산업 염료, 출처 : 이화산업 홈페이지>

     

    이화산업의 최근 20일 일평균 거래량은 1,340주로, 전체 주식 수 280만주 중 최대주주 지분이 72.81%에 달한다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거래량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술적분석의 신뢰성이 많이 낮아질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본다면 현재가 위로 14,00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적기 때문에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로는 지난 3월 중순 이후 올라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1,6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화산업 주식

     

    이화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답답한 중장기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많지도 않고,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다보니 비교적 시장에서 소외되어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화산업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상승모멘텀이 부각되어 거래량이 늘어나야하며, 그나마 다행인 것은 하락시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을 만들면서 오지는 않았기 때문에, 세력이 마음먹고 주가를 상승시킨다면 단기간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화산업 화성품

    <이화산업 화성품, 출처 : 이화산업 홈페이지>

     

    다만, 위에서 계속해서 언급했듯이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갈 경우 득보다는 실이 크며, 지난해 실적도 적자전환하면서 투자심리가 더욱 흔들리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기 꽤나 어려운 종목일 수 있습니다.

     

    이화산업 주봉차트상으로는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11,6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 없어,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염료 관련주인 이화산업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필요할 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