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진단키트 관련주 이화전기 모멘텀 다시 탈 수 있을까(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5. 7.

목차

    이화전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진단키트 관련주 이화전기(024810) 입니다.

     

    이화전기는 UPS 및 몰드변압기와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 기업입니다.

    전력변환장치는 사용하는 곳에 따라 전력을 다양하게 변환하여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여주는 기술로, 이화전기의 기술은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에 따라 무한한 잠재력이 있는 산업입니다.

     

    이화전기 홈페이지

    < 출처 : 이화전기 홈페이지>

     

    이화전기는 최근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부각되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바이오메트로에 판매하는 진단키트 제품에 대한 독점적 판매 권한을 가진 기업으로 부각되면서 코로나 진단키트 테마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화전기 주가

     

    위의 차트는 진단키트 관련주 이화전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현재 상승추세를 유지중인데, 187원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상승 모멘텀이 나와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167원에 위치한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화전기 무정전 전원장치

    <이화전기 무정전 전원장치, 출처 : 이화전기 홈페이지>

     

    이 추세선은 지난 3월 중순 이후 저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인데,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주가가 빠르게 회복되지 못할 가능성이 있어,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 라인입니다.

     

    이화전기 주식

     

    이화전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우하향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올라오다가 100원대 후반에서 기간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가운데, 210원 부근부터 저항이 강해져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화전기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20원 부근으로 설정하되,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67원 이탈 후 15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화전기 발전/플랜트 사업

    <이화전기 발전/플랜트 사업, 출처 : 이화전기 홈페이지>

     

    이화전기는 동전주이긴 하지만 다행히 상장폐지를 걱정해야 할 만큼까지는 기업 상황이 나쁘지 않고, 지난해 매출 급증에 흑자전환으로 돌아섰기 때문에, 실적 회복추세가 이어진다면, 저점이 확인된 상황에서 중장기 대응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최근 저점 대비 강하게 올라와 하락 파동이 한 차례 나올 여지가 있는데,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중장기 손절라인인 12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조정이 나와야 중장기 추세가 무너지지 않으니, 이 부근을 유심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