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스코비 코로나와 어떤 관련이기에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일까

by 주소남 2020. 5. 12.

목차

    인스코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코로나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인스코비(006490) 입니다.



    인스코비는 알뜰폰(MVNO), 스마트그리드, 시계 제조 및 판매, 바이오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녹생 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하며 손목시계(오딘, 돌핀 등) 제조 및 유통, 바이오 사업 등을 합니다.

     

    아피메즈 홈페이지

    <출처 : 아피메즈 홈페이지>

     

    인스코비는 주식시장에서 알뜰폰 관련주나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최근 자회사의 바이오 사업 때문에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테마를 타기도 합니다.

     

    관계사인 아피메즈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능 시험을 시작했는데, 천연 봉독 기반의 통증개선제 '아피톡신'을 이용해 코로나19 치료제를 만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어,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스코비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관련주 인스코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중순 이후 증시 상승과 함께 단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중간 중간 코로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일시적으로 강한 시세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240일 이동평균선 저항이 있는데, 어제 종가기준으로 3월 중순 이후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단기간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피메즈 아피톡신

    <아피메즈 아피톡신, 출처 : 아피메즈 홈페이지>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그나마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고, 20일 이동평균선 지지 영향으로 주가가 크게 무너지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추세선 이탈이 더 커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는 비중을 줄이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그 아래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6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스코비 주식

     

    인스코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로 부각되며 지난해 11월과 같은 대량거래가 나온다면 모를까,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위의 중장기 악성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는 것이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인스코비 홈페이지

    <출처 : 인스코비 홈페이지>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인스코비 주가도 큰 조정 없이 계속해서 상승했는데, 이번 매물대 저항을 맞고 내려온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42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스코비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평단가가 높다면 이 추세선 위에서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낮추되, 반등을 노려보는 전략을 세워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