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DMZ 테마주 자연과환경

by 주소남 2020. 6.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DMZ 테마주 자연과환경(043910) 입니다.

     

    자연과환경은 환경생태복원사업과 조경사업, PC저조류사업, 환경플랜트사업, 기타 건축공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지난해말 기준 5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연과환경

    <자연과환경 해외사업, 출처 : 자연과환경 홈페이지>

     

    특히 환경생태 복원사업은 생태(호안)블록 및 투수(보도)블록, PC저류조(Precast Concrete)를 제조, 판매, 시공하며 지난해 말 기준 약 48.4%의 매출이 이곳에서 발생했습니다.



     

    자연과환경은 일전에 DMZ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평화공원)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다시피 DMZ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자연과환경은 환경생태복원 사업을 하기 때문에 DMZ 테마주로 움직이는데, 최근 북한의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파괴 등과 관련해 북한과 마찰이 일자, 관련 모멘텀이 꺾여있는 상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자연과환경 주가

     

    위의 차트는 DMZ 테마주 자연과환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초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최근 이 추세선을 무너트리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있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단기적으로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연과환경 환경생태복원

    <자연과환경 환경생태복원 사업, 출처 : 자연과환경 홈페이지>

     

    반대로 반등한다면 우선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야하고, 이후 1,58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으나, 이 위로는 매물 부담이 강해, 주가가 추가적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연과환경 주식

     

    자연과환경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우러부터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이어지면서 상승세를 보이다가 이번주 이 추세선을 현재까지 무너트리는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차적으로 1,400 부근, 2차적으로 1,27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추세를 무너트리더라도 이를 지지해준다면 다시 한 번 상승 파동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탈하는 것은 좋지 못한 신호로 받아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자연과환경 대기정화블록

    <자연과환경 대기정화블록 사업, 출처 : 자연과환경 홈페이지>

     

    자연과환경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1차 추세선 내지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았던 1,385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해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과 매물대 하단이 겹치는 1,270 부근을 최종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본인의 평단가와 투자 스타일에 따라 대응 방법을 달리해야겠지만, 우선 이번주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현재 주가 부근에서 이번주 종가가 마무리 된다면 당분간은 조정 추세가 이어질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자연과환경 해외사업

    <자연과환경 해외사업, 출처 : 자연과환경 홈페이지>

     

    자연과환경은 지난해 환경복원 공사매출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소폭 늘기는 했지만, 재무나 실적이 좋은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늘 실적 관련 리스크는 있는 주식입니다.

     

    다만 DMZ 테마주나 환경 문제와 관련된 상승 테마 모멘텀은 좋은 편이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이 발생되었을 때, 한 번씩 체크해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면 좋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