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자안 주가 언택트 대장주 움직임 다시 보일까

by 주소남 2020. 6.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언택트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였던 자안(221610) 입니다.

     

    자안은 모바일 및 기타 소형가전 등에 사용되는 도료의 생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휴대폰과 태블릿 등과 같은 모바일 IT 기기의 외장에 사용되는 기능성 특수 도료를 주요 제품으로 다룹니다.

     

    자안

    <출처 : 자안 홈페이지>

     

    국내 14개사와 해외 44개사 등 총 58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는데, 모그룹 자안그룹이 운영 중인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인 '셀렉온(CELECON)'이 영국 온라인 편집숍(다양한 브랜드를 갖춘 쇼핑몰)인 매치스패션(MATCHES FASHION)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언택트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명품 구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셀렉온 등으로 인한 직, 간접적인 수혜가 기대되면서 언택트 대장주 움직임을 보여 당시 2번의 점 상한가 등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자안 주가

     

    위의 차트는 언택트 대장주 자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주식분할 및 무상증자 등으로 인해 잠시 거래정지가 되었고, 거래재개 후 관련 이슈와 함께 언택트 대장주 움직임까지 보이면서 굉장히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내 주가가 하락추세를 보였고, 5월 중순 이후 하한가를 기록하는 등 추세선 이탈 후 최근까지도 하락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자안 모바일용 도료

    <자안 모바일용 도료, 출처 : 자안 홈페이지>

     

    현재는 단기, 중장기 추세가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목표가에 대한 대응보다는 손절라인에 대한 유의가 필요한데, 단기적으로 최근 저점인 445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주가가 급락할 수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만일,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안 주식

     

    자안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무상증자와 언택트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강하게 상승했던 주가가 이후 강한 하락 추세를 보이며,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했고, 현재도 하락추세를 보이며,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420 부근 이탈시에는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안 자동차용 도료

    <자안 자동차용 도료, 출처 : 자안 홈페이지>

     

    자안은 지난해 매출 확대로 인해 흑자 전환하기는 했지만, 실적이 불안하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재차 적자전환해 투자심리가 좋지만은 않습니다.

     

    언택트 대장주 움직임을 보인다면, 일시적으로 주가가 테마성 시세로 상승할 수는 있지만, 중장기 관점으로 실적에 대한 회복 없이는 일회성 상승에 그칠 수 있어,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서만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