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자비스 주가 임종석 테마주?

by 주소남 2020. 6.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임종석 테마주로 한 차례 언급했던 자비스(254120) 입니다.

     

    자비스는 엑스레이와 머신비전, 공장자동화(FA) 장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엑스레이장비 및 시스템을 개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자비스

    <출처 : 자비스 홈페이지>

     

    주요 제품으로는 엑스레이를 이용한 반도체 및 산업용 부품제 등의 외관 및 내부 상태를 검사하는 제품 Xscan과 식품내 이물질을 검사하는 제품 Fsacan 등이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15일 IBKS제5호스팩과 합병 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종목으로, 자비스는 올해 초 임종석 테마주로 잠깐 언급된 적이 있습니다.

     

    임종석

     

    자비스의 김형철 대표이사가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함께 한양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임종석 테마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자비스 주가

     

    위의 차트는 임종석 테마주 자비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초 임종석 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이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주가가 크게 흘러내렸습니다.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상승하다가 5월중순 이후 추세가 꺾이더니, 최근 저점과 이어지는 추세선을 지난주 금요일 이탈했습니다.

     

    마침 어제 증시 변동성이 강해지는 하락이 나왔고,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현재 자비스 주가 위치는 불안정한 위치입니다.

     

    자비스 엑스레이

    <자비스 엑스레이, 출처 : 자비스 홈페이지>

     

    현재가 아래로 1,52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존재하지만, 이를 이탈할 경우, 투매 물량이 나온다면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을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자비스 주가 상승시에는 단기적으로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 할 필요가 있고, 이후 1,920 부근까지 남아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재차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비스 주식

     

    자비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월 말부터 반등이 시작되어 움직이다가 1,000 후반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최근 무너져 주봉차트상 하락추세가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이탈하면, 우선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자비스 엑스레이 이물검출기

    <자비스 엑스레이 이물검출기, 출처 : 자비스 홈페이지>

     

    자비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1,520 부근 이탈 후 1,5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아래 매물대 하단인 1,4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비스는 임종석 테마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이고, 엑스레이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좋지만 실적 자체는 좋지 못한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실적 상승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