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K뷰티 관련주 자이글

by 주소남 2020. 6.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K뷰티 관련주 자이글(234920) 입니다.

     

    자이글은 웰빙가전제품 선도기업이자 세계 최초의 적외선 조리기기 특허로 자체 브랜드인 ZAIGLE을 론칭하여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자이글

    <출처 : 자이글 홈페이지>

     

    2018년 물류센터와 R&D센터를 신축하여 기술 및 유통 플랫폼을 완비하였고, 자체쇼핑몰 확장과 온라인 전 채널 입점을 통해 내수를 강화하고 일본을 중심으로 활발한 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이글은 각종 공해로 산소가 부족한 현대인을 위한 고농도 산소발생기 '자이글-숲속'을 개발하여 의료기 인증을 진행중이기 때문에 미세먼지 관련주로 움직이며, 지난해 홈뷰티 신사업 일환으로 K뷰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자이글 주가

     

    위의 차트는 K뷰티 관련주 자이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반등하다가 4월말 추세선을 이탈했고,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면서 최근까지 반등추세가 이어졌습니다.

     

    이후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는 모습이 나왔는데 3,17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이글 K뷰티사업

    <자이글 K뷰티&헬스케어 제품, 출처 : 자이글 홈페이지>

     

    단,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이탈 후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주가가 단기적으로 급락할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 할 필요가 있고 4,05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을 함께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이글 주식

     

    자이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저점과 연결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번주 음봉으로 이탈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현재가 아래로 2,960 부근까지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큰 폭으로 하락은 나오지 않고 있지만, 우선 추세선 이탈은 단기적으로 좋지 않은 신호입니다.

     

    자이글 산소케어 사업

    <자이글 산소케어 제품, 출처 : 자이글 홈페이지>

     

    자이글 손절라인을 조금 더 길게 보고 중장기 대응하실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어야 하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내려온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96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40,00 부근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줄어드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후 5,000원대까지 중장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이글은 그릴 부분 판매 부진으로 지난해 대규모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적자폭을 크게 줄이기는 했지만 여전히 적자를 유지하고 있어, 실적 리스크에 대한 부분이 있어,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좋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