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코넥스 기업 제노텍 주가 우상향 이유는?

by 주소남 2020. 7.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기업인 제노텍(066830) 입니다.

     

    제노텍은 유전자 기능분석에 필수적인 연구소재 및 유전정보를 활용한 유전자변이 정밀진단 키트 등 고부가가치 생명공학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벤처기업입니다.

     

    제노텍

     

    합성유전자(합성DNA, 합성RNA) 사업과 유전자분석(염기서열분석)사업 그리고 분자진단 사업 등으로 구분됩니다. 2013년부터 실시간 유전자증폭기술(Real Time PCR)을 활용한 분자진단 사업을 확대, 강화해나가고 있고,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노텍 주가

     

    위의 차트는 코넥스 기업 제노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넥스 기업이다보니 상하한가가 +-15%이고, 지난 3월 중순 이후 우상향 추세를 보이는 것은 코스닥의 같은 업종 종목과 비슷하지만, 아무래도 일별 거래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매매하기에는 어려운 종목입니다.

     

    단기 우상향 차트 정도라는 것 정도 외에는 차트를 보고 뚜렷한 손절라인이나 목표가를 잡기에는 어렵습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은 보통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을 바라보고 투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차트를 분석해 매매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노텍 주식

     

    그렇다면 코넥스 기업인 제노텍은 코스닥 이전상장을 할 수 있을까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시가총액이 300억원 정도는 되어야 하는데 제노텍의 현재 시가총액은 100억원이 조금 넘는 수준이고, 매출액도 턱없이 모자랍니다.

     

    기술특례 제도를 활용한다면 모를까 단순 현재의 경영지표 만으로는 제노텍이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할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자 사업부였던 의약소재사업(제천 공장)을 매각하는 등 실적 개선에 힘쓰고 있으니, 빠른 시일내에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