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제놀루션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7.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제놀루션(225220)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합니다. 과연 오늘 상장하는 제놀루션이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놀루션은 이번달 초 간단분석 코너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종목(제놀루션 주가 코스닥 이전상장 언제쯤?)으로, 어제까지는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었지만, 오늘부터는 기술특례상장 제도를 통하여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되어 거래되는 종목입니다.

     

    제놀루션 상장

     

    <출처 : 제놀루션 홈페이지>

     

    분자진단을 중심으로 한 체외 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유전자 간섭(RNAi) 합성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으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RNA 추출 전문 기술이 주목 받고 있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제놀루션 상장폐지

     

    코넥스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하는 경우 위와 같이 코넥스에 상장된 주식을 상장폐지 시키고,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하게 되는데,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가 되었기 때문에 당시의 주가 차트에 이어져서 제놀루션 주가 차트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제놀루션 청약

     

    제놀루션은 이번 상장을 앞두고 총 80만주를 공모했는데, 기관투자자에 75%인 60만주의 물량을, 일반투자자에게 20%인 16만주의 물량을, 우리사주조합에 5%인 4만주 물량을 최초 배정했고, 청약 결과 최초 배정한 수량 만큼 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제놀루션 수요예측

     

     

    제놀루션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206개 기관투자자가 참여해 수요예측을 진행했는데, 1,161.0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사측이 희망한 공모가 밴드 12,000원 ~ 14,000원 상단인 14,000원으로 제놀루션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는 894.6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제놀루션 최대주주

     

    제놀루션의 최대주주는 (주)호일바이오메드 외 8인으로 약 25.1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엔에이치엔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주)와 NH투자증권(리코자산-우리은행)이 각각 5.36%, 4.9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놀루션 주요제품별 매출

     

    제놀루션은 체외진단 의료기기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인데, 인체 유래된 시료(소변, Swab시료, 객담, 혈액, 혈장, 혈청 등)으로부터 자동으로 핵산을 추출할 수 있는 자동화 핵산추출기기 매출 비중이 올해 1분기 기준, 약 47.88%에 하고, 인체 유래된 시료(소변, Swab시료, 객담, 혈액, 혈장, 혈청 등)으로부터 핵산을 추출할 수 있는 핵산 추출시약 매출 비중이 약 40.22%에 달합니다.

     

    제놀루션 주가

     

    제놀루션은 코넥스 시장에서 어제까지 거래되었기 때문에 거래된 차트 자료가 남아있습니다. 코스닥 이전상장을 앞둔 제놀루션 주가는 32,000원에 종가를 마무리 지었는데, 공모가인 14,000원 대비 약 2.3배 정도 높은 가격대로 종가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제놀루션 Nextractor® NX-48S

    <제놀루션 Nextractor® NX-48S, 출처 : 제놀루션 홈페이지>

     

    제놀루션은 이번 공모를 통해 약 112억원 가량을 조달하는데, 공모자금 중 발행제비용을 제외한 107억원 가량을 연구개발과 시설투자 및 운영자금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제놀루션 agroRNA

    <제놀루션 agroRNA, 출처 : agroRNA 홈페이지>

     

    수요예측 결과와 청약 경쟁률 등이 괜찮았고, 최근 IPO주들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시기이기 때문에 제놀루션은 공모가 이상 주가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비교적 높아보입니다.

     

    티에스아이 주가

     

     

    단, 시초가가 결정된 이후로는 밀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그제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 티에스아이(티에스아이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같은 경우 시초가 결정 이후 일시적인 급등 후 최근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제놀루션 청약

     

    기관투자자가 보유한 60만주의 물량 가운데 절반 이상인 51.84% 물량이 미확약 물량이기 때문에 상장 후 기관투자자의 물량을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고, 이미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던 종목이라 여차하면 투자심리가 크게 꺾일 우려가 있어, 상장 첫날 진입은 숙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놀루션 코스닥 이전상장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코넥스 시장에서 매수를 하신 분들이나 공모청약을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 강한 주가 상승 나오기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제놀루션 주가 코스닥 이전상장 언제쯤?

    2020년 7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2편

    티에스아이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솔트룩스 상장, 공모가 넘어설 수 있을까

    카카오게임즈 상장 올해 하반기 가능성 ↑

    2020년 7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