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대북경협주 좋은사람들 주가 반등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0. 8.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대북경협주 좋은사람들(033340) 입니다.

     

    좋은사람들은 내의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유명한 기업으로, 보디가드와 섹시쿠키, 예스, 돈앤돈스, 제임스딘, 리바이스, 퍼스트올로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패션 기업입니다.

     

    좋은사람들

    <출처 : 좋은사람들 홈페이지>

     

    좋은사람들은 개성공단 입주 기업이기 때문에 대표적인 개성공단 관련주, 크게는 대북경협주로 움직이는데, 좋은사람들개성1공장의 지분을 100%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디자인을 직접 개발하고 원부재료를 구입하여 협력업체에 제공하고 외주임가공 생산을 하여 생산량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데, 개성공단 중단 이후 영업이익 적자가 심화된 상태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좋은사람들 주가

     

    위의 차트는 대북경협주 좋은사람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북경협주로 이따금씩 강한 상승세를 보이기는 하지만 지난 6월 중순쯤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는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으로는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고,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하게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어느 정도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좋은사람들 매장

    <좋은사람들 브랜드별 매장, 출처 : 좋은사람들 홈페이지>

     

    좋은사람들 주가가 상승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2,160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는데, 현재는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손절라인에 대한 우려가 우선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이동평균선이나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어제 저점인 1,93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사람들 주식

     

    좋은사람들 주식 주봉차트상 개성공단 중지 이후 특히 더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따금씩 북한과의 관계 개선 신호가 나올 때 마다 주가가 상승쪽으로 움직이기는 하지만, 현재 큰 틀에서 북한과의 냉전이 지속되고 있어, 대북경협주로 움직이는 좋은사람들 주가도 상승 모멘텀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개성공단 쪽의 매출을 기대할 수 없게 되자 실적에 그대로 타격이 오기 때문에, 중장기 하락은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좋은사람들 브랜드

    <좋은사람들 브랜드, 출처 : 좋은사람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2,000 초반대에 들어온 물량이 많은데, 일봉차트상 설정했던 손절라인인 1,930 부근 이탈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고, 만일 이를 속임 동작이라고 본다면, 공격적으로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을 지난 3월 저점인 1,76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북한과의 이슈로 인해 차트상 오르지 않을 자리에서 오르거나, 빠지지 않아야 할 자리에서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좋은사람들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대북 관련 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지난해 대규모 적자에 이어 올해도 1분기까지 적자가 이어지고 있으며,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이나 재료에 의한 단발성 매매가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