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2020 코스닥 라이징스타 주성엔지니어링

by 주소남 2020. 8.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020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된 반도체 장비 업체 주성엔지니어링(036930) 입니다.

     

    주성엔지니어링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신재생에너지, LED, OLED 제조장비의 제조 및 판매 기업입니다.

     

    주성엔지니어링

    <출처 : 주성엔지니어링 홈페이지>

     

    종속회사를 통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LED, OLED 제조장비의 부품 및 원자재 가공 제조와 관련 장비의 해외 판매 및 서비스 업무 등을 하고 있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은 '2020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7월초 한국거래소는 주성엔지니어링을 포함한 코스닥 상장기업 35개사가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2020년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되었다고 밝혔고, 이 때문에 주성엔지니어링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성엔지니어링 주가

     

    위의 차트는 2020 코스닥 라이징스타 주성엔지니어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이후 조금씩 저점을 낮추어가며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 중순 한 차례 하락 이후 다시 상승파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7월초 2020년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되면서 거래량이 강하게 늘었고, 주가도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7월 중순까지 상승 후 최근까지 조정을 보이다가 다시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는데, 7,6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를 거래량을 동반해 소화시키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 반도체 장비

    <주성엔지니어링 반도체 장비, 출처 : 주성엔지니어링 홈페이지>

     

    반대로 주성엔지니어링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아래 매물대 하단 이탈시 손절하는 대응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전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지만 차트상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자리잡고 있어,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더라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할 가능성이 남아 있습니다.



    6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 있어,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주성엔지니어링 주식

     

    주성엔지니어링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3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흑삼병 형태의 캔들이 나타났고, 이번주 현재까지 120주 이동평균선을 아주 살짝 돌파하는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음봉 몸통을 대부분 뒤덮었고, 이대로 끝난다면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성엔지니어링 태양광장비

    <주성엔지니어링 태양광 장비, 출처 : 주성엔지니어링 홈페이지>

     

    주성엔지니어링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6,400 부근이나 그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5,67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는데, 본인의 평단가나 추가진입 여력에 따라 손절라인을 달리 설정해 대응해야 합니다.

     

    한국거래소에서 2020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하기는 했지만 주성엔지니어링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전방산업 악화로 고객사의 투자가 지연되었고, 1분기 실적은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