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중앙오션 주가 다시 한 번 철도 관련주로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0. 8.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도 관련주로 부각되었던 중앙오션(054180) 입니다.

     

    중앙오션은 선박의 선수와 선미, 프로펠라보스, 엔진룸 등 9곳의 특수제작요건을 요하는 부문의 블록제작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진해 공장은 초대형 선박 블록 선적이 용이한 해안에 인접해 있고, 국내 3대 조선소와 인접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유리한 입지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중앙오션

    <출처 : 중앙오션 홈페이지>

     

    시설투자 및 보수 작업을 통해 생산량을 확대하여 단위 면적당 생산량은 동종 업체 대비 약 1.4배로 효율적인 생산능력을 실현하고 있지만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해 적자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중앙오션은 일전에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철도차량용 전동기 제작사로 알려지면서 한 때 철도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한 주가 상승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중앙오션 주가

     

    위의 차트는 철도 관련주 중앙오션 주가 일봉차트 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확인 이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초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7월초 저점 확인 이후에는 다시 저점을 높여가며 최근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목요일 비교적 강한 시세가 나오기는 했지만 시가를 지키지 못하고 음봉으로 내려오면서 최근 강한 급등 이후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앙오션 조선블록사업

    <중앙오션 조선블록사업, 출처 : 중앙오션 홈페이지>

     

    지난 3월 중순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1,145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중앙오션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반등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최근과 비슷한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앙오션 주식

     

    중앙오션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부근에서 지난주 주가가 일시적으로 강한 반등을 보였지만,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을 소화시키지 못하고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단 양봉으로 마감했습니다.

     

    윗꼬리를 달기는 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주었고,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일시적으로 소화하려는 움직임이 보였기 때문에, 우선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중앙오션 발전기 사업

    <중앙오션 발전기 사업, 출처 : 중앙오션 홈페이지>

     

    단,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1,125 부근으로, 비교적 현재가와 가깝게 위치하고 있는데, 이를 이탈할 경우 비중이 높은 분들은 비중을 줄일 필요가 있겠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000 부근 이탈 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매물대 하단인 925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을 일시적으로 소화시키려는 움직임이 보이기 때문에, 손절라인만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도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보다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