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새벽배송 관련주 지어소프트 주가 추세선 이탈

by 주소남 2020. 8. 16.

목차

    주소남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새벽배송 관련주 지어소프트(051160) 입니다.

     

    지어소프트는 IT 서비스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광고와 농수산물 직거래를 통한 유기농마켓을 운영하는 유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도 기준 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주로 유통하는 서울 및 수도권에 7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자회사 연결 기준으로 총 37개의 직영점을 운영합니다.

     

    지어소프트

    <출처 : 지어소프트 홈페이지>

     

    자회사 오아시스에서 새롭게 진입한 새벽배송 시장은 올해 1조원 규모(예상)로 빠르게 성장중이고, 코로나로 인해 수혜가 기대되는 업종입니다.



    지어소프트는 증강현실(AR) 관련주나 택배 관련주, 새벽배송 관련주 등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어소프트 주가

     

    위의 차트는 새벽배송 관련주 지어소프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있지만, 9,570 부근이나 10,4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보이는데, 10,400 부근이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므로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어소프트 사업

    <지어소프트 사업 영역, 출처 : 지어소프트 홈페이지>

     

    최근 추세선을 이탈했고, 단기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당장 주가 반등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반등에 성공한다면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야하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을 어느 정도 소화시킬 수 있는 거래량을 동반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어소프트 주식

     

    지어소프트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비교적 강한 음봉이 나오면서 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10,400 부근의 매물대를 이탈하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주가가 비교적 강한 조정을 받을 수 있는 구간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인 높은 분들은 10,4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반등시 서서히 비중을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어소프트 서비스 인프라

    <지어소프트 서비스 인프라, 출처 : 지어소프트 홈페이지>

     

    지어소프트는 오프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자회사 (주)오아시스의 오픈마켓 및 새벽배송 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되고, 실제로 2분기까지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이 높습니다.

     

    다만 최근 증시가 서서히 고점 신호를 보이는 가운데, 새벽배송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지어소프트는 그동안 주가가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어느 정도 조정도 감안해야 하는 위치인 만큼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