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수소차 관련주 지엠비코리아(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8. 2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 지엠비코리아(013870) 입니다.

     

    지엠비코리아는 자동차부품 및 기계공구류의 제조, 가공 및 판매 기업으로 기술/제품개발,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7,000억원 비전을 제시하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자동차 산업성장을 견인할 전망으로 지엠비코리아의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지엠비코리아는 일전에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다시피 주식시장에서 수소차 관련주로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지엠비코리아

    <출처 : 지엠비코리아 홈페이지>

     

    지엠비코리아는 수소연료전지용 전동식 워터펌프(LMFC용 EWP)와 전기자동차용 전동식 워터펌프(EV용 EWP)를 양산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수소차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또한 자동차 부품주이기 때문에 전기차 관련주로도 움직입니다.

     



     

    지엠비코리아 외의 다른 수소차 관련주는 일전에 총정리 한 포스팅이 있으니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엠비코리아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지엠비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7월 초 한차례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주가 상승시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는 모습도 두어차례 있었습니다.

     

    최근 미국 테슬라 주가 급등으로 인해 전기차와 수소차 관련주로 거론되는 자동차 부품주들이 올랐고, 지엠비코리아도 일시적인 강한 상승을 보였지만 추세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조정이 나왔습니다.

     

    지엠비코리아 워터펌프

    <지엠비코리아 워터펌프, 출처 : 지엠비코리아 홈페이지>

     

    지엠비코리아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중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4,7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급등시 생긴 5,650 부근부터 위치한 매물대를 소화할 힘이 있어야하고, 위의 추세선이 멀리 도망가지 못한다면 추세선도 돌파해주어야 의미있는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엠비코리아 주식

     

    지엠비코리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7월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상승시 위의 매물대 저항과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면서 주가 상승을 어느 정도 억제했습니다.

     

    최근 저점과 다시 연결한 아래 2차추세선은 현재 4,9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4,200 부근으로 보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고려할 수 있다면 매물대 하단인 4,20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엠비코리아 spool valve

    <지엠비코리아 Spool-Valve, 출처 : 지엠비코리아 홈페이지>

     

    지엠비코리아는 수소차나 전기차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고연비, 고효율 엔진이 탑재되어 수출 주력 차종인 중형 승용차의 자동 변속기 6단, 8단용 Spool-Valve를 개발하여 양산 적용 중이며, 동 Spool류를 GM에도 양산 납품하고 있습니다.

     

    지엠비코리아는 판관비와 연구개발비 증가 등으로 인해 2분기까지 누적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어, 올해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줄어들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더욱 커보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