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진양홀딩스 주가 오세훈과 무슨 연관이?

by 주소남 2020. 8. 2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오세훈 관련주로 움직이는 진양홀딩스(100250) 입니다.

     

    진양홀딩스는 지주회사로 자회사들을 관리하면서 지주사업과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 사업, 국내외 광고의 대행 사업과 광고물의 제작 및 매매, 시장조사 및 경영상담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진양홀딩스

    <출처 : 진양홀딩스 홈페이지>

     

    '진양' 브랜드를 사용하는 계열회사 6개의 회사 중 5개사 대상으로, 진양홀딩스는 오세훈 관련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일전에 오세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선후보)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진양홀딩스의 양준영 이사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진양홀딩스를 포함하여 진양산업이나 진양화학 등이 함께 오세훈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양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오세훈 관련주 진양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우상향하다가 상승탄력이 떨어지면서 2,000원 중반대에서 움직이면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상황입니다.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다는 것은 단기간 상승시 비교적 강한 슈팅이 나올 수 있는 자리로 보기 때문에, 단기 관점에서 진입은 나쁘지 않은 자리입니다.

     

    진양홀딩스 자회사

    <진양홀딩스 자회사 현황, 출처 : 진양홀딩스 홈페이지>

     

    진양홀딩스를 단기적으로 접근하시는 분들은 아래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2,3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지며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양홀딩스 주식

     

    진양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코로나로 인한 주가 하락을 어느 정도 회복하기는 했지만, 이 이상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는 못합니다.

     

    현재가 위로 2,7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이를 거래량을 통해 악성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양홀딩스 지주회사

    <진양홀딩스 지주회사, 출처 : 진양홀딩스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2,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보이지 않는 자리이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진양홀딩스는 오세훈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격으로 움직이는데, 최근 정치테마주들이 순환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이 터진다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고, 정치테마주 치고는 실적이나 재무가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위험한 자리가 아니라면 한 번씩 체크해 보면 좋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