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참엔지니어링 주가 모멘텀은?

by 주소남 2020. 9. 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LCD 및 OLED 등 패널 제작시 발생되는 결함을 레이저로 수리하는 장비생산과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참엔지니어링(009310) 입니다.

     

    참엔지니어링은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회사로 OLED와 LCD 패널 제작 공정 중 발생하는 결함 등을 정밀한 광학계와 레이저를 활용하여 불량 부위 수리하는 장비를 생산합니다.

     

    참엔지니어링

    <출처 : 참엔지니어링 홈페이지>

     

    리페어 장비의 주요 역할은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불량을 제거하여 양품을 만들어줌으로써 수율을 향상시켜줍니다. 참엔지니어링은 국내 주식시장에서 OLED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참엔지니어링 주가

     

    위의 차트는 참엔지니어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당시 참엔지니어링도 당시 52주 신저가를 기록했고, 이후 저점을 높여가며 상승하다가 8월 중순 이후 장대 음봉으로 인해 최근 주가가 불안정한 위치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1,23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 않고 있지만, 이를 무너트린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수 있고, 회복이 빠르게 나오지 않을 수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엔지니어링 FPD

    <참엔지니어링 FPD, 출처 : 참엔지니어링 홈페이지>

     

    반대로 참엔지니어링 주가가 상승한다면 위로 겹겹이 쌓여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만큼의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이며,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주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엔지니어링 주식

     

    참엔지니어링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이 나왔습니다.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가까스로 버티고 있지만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비교적 지지라인이 약해져, 최근 하락보다 낙폭이 커지는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다만 참엔지니어링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아래로 1,17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엔지니어링 Micro LED Repair

    <참엔지니어링 Micro LED Repair, 출처 : 참엔지니어링 홈페이지>

     

    반대로 참엔지니어링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이기 위해서는 1차적으로 현재가 위로 존재하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과 최근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1,420 부근을 돌파해주어야 하고, 이를 넘어서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 저항까지 돌파한다면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엔지니어링은 OLED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지만, 비교적 주식시장에서 테마 모멘텀이 적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 대규모 적자전환 이후 올해도 2분기까지 적자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부채비율이 높은 종목이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