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천랩 바이오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주관기관

by 주소남 2020. 9. 3.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이자 바이오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천랩(311690) 입니다.

     

    천랩은 생명정보 데이터베이스와 클라우드 분석 플랫폼을 자체 구축하여 전세계에 서비스하는 사업 모델로 시작하여,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및 감염진단 솔루션을 개발, 상용화 한 기업입니다.

     

    천랩

    <출처 : 천랩 홈페이지>

     

    미생물 생명정보 플랫폼 사업에서 EzBioCloud 플랫폼 서비스와 NGS/BI 통합 솔루션을 상용화시켰고, 마이크로바이옴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 헬스케어를 제공하는 마이크로바이옴 모니터링 서비스인 스마일바이오미(Smilebiome)를 상용화시키기도 했습니다.



     

    천랩은 지난해 12월 상장 당시 헬스케어 관련주 천랩 상장 후 공모가 넘길까(Feat.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지난 5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 산업핵심기술 개발 사업 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천랩 주가

     

    위의 차트는 바이오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주관기관인 천랩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며 상승하다가 7월초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3만원대까지 주가 조정이 있은뒤, 8월부터 다시 상승추세를 타다가 최근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락파동을 보여도 20일 이동평균선 및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추세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단기 반등에 대한 여지는 남아있는 차트입니다.

     

    천랩 마이크로바이옴

    <천랩 마이크로바이옴, 출처 : 천랩 홈페이지>

     

    천랩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는데, 추세선은 오늘 기준으로 42,0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는 만큼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랩 주식

     

    천랩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이후 코로나19로 인한 하락과 맞물리면서 주가가 하락하다가 이후 증시 회복으로 인해 주가 상승추세가 강했습니다.



    이번주 전 주의 양봉 몸통을 대부분 뒤덮는 음봉이 현재까지 기록되고 있는데,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다음주나 혹은 그 다음주까지 조정 봉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천랩 팀

    <천랩 팀, 출처 : 천랩 홈페이지>

     

    천랩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6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4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손절라인을 낮게 잡아 중장기적으로 끌고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천랩은 여느 바이오 종목처럼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는 하지만 정부의 바이오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고, 마이크로바이옴 플랫폼 확장 기대감이 있어, 차트상 위험한 구간(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보다는 스윙 관점으로 체크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