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카이노스메드 주가 에이즈 치료제 모멘텀

by 주소남 2020. 9. 1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에이즈 치료제 모멘텀으로 주가가 움직인 카이노스메드(284620) 입니다.

     

    카이노스메드는 올해 6월초 하나금융11호스팩과 합병하면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뇌 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업체입니다.

     

    카이노스메드 로고

    <출처 : 카이노스메드 홈페이지>

     

    파킨슨병 치료제(KM-819)를 개발중이고, 카이노스메드는 지난 3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KM-819에 대한 임상 2상 신청 전 회의를 신청하는 등 미국 임상 2상을 준비중이며, 최근에는 중국으로 기술 수출한 에이즈 치료제가 현지에서 임상 3상을 승인 받았다는 소식에 에이즈 치료제 모멘텀으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카이노스메드 홈페이지

    <출처 : 카이노스메드 홈페이지>



     

    카이노스메드는 중국 파트너사인 장수아이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으로부터 에이즈 치료제 'ACC008'의 임상을 승인 받았다고 밝혔는데, ACC008은 카이노스메드가 한국화학연구원과 공동으로 개발하여 국내 임상 1상을 마친 후 2014년 중국 장수아이디로 기술 수출한 치료제로, 해당 제품이 중국 내에서 판매되면 카이노스메드는 로열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이노스메드 주가

     

    위의 차트는 카이노스메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하나금융11호스팩과 합병 전부터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다가 합병 상장일 주가가 일시적으로 하락했고, 다행히 이후 상승 파동을 타면서 상승하다가 8월초 중국의 에이즈 치료제 모멘텀으로 인해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후 최근까지 하락 조정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괴리감을 줄여놓았기 때문에, 단기간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으로 진입했습니다.

     

    카이노스메드 파킨슨병 치료제

    <카이노스메드 파킨슨병 치료제, 출처 : 카이노스메드 홈페이지>

     

    반등에 성공한다면 우선 5,0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거래량을 통해 돌파해야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적반등 구간이라는 말은 반대로 말하면 이탈하면 위험한 자리입니다. 즉, 추세선이 위치한 444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카이노스메드 주식

     

    카이노스메드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일봉차트와 손절라인이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주봉차트상 4,4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데, 비중이 큰 분들이라면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비중을 크게 줄이던가 우선 후퇴했다가 이후 재진입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아래 4,000 부근까지 위치해 있는 매물대 지지라인에 희망을 걸어보고, 추가진입 할 수 있다면 추가진입, 이후에도 도저히 반등이 나오지 않는다면 4,0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카이노스메드 항암제

    <카이노스메드 항암제, 출처 : 카이노스메드 홈페이지>

     

    카이노스메드는 추진중인 글로벌 개발 프로젝트인 KM-819는 FAF1 저해제로 파킨슨병 치료제로써 세포 사멸과 파킨슨병의 원인 단백질로 알려진 알파시누클라인 축적을 억제하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에이즈 치료제 모멘텀까지 터지면서 바이오주의 매력을 마음껏 뽐내고 있는데, 지난 8월 강한 상승 이후 현재까지 일시적인 하락추세가 나오는 와중에 곧 4,400 부근을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에 따라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지지 및 이탈 유무를 유심히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