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 케어랩스 주가

by 주소남 2020. 9. 2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 케어랩스(263700) 입니다.

     

    케어랩스는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 키업으로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케어랩스

    <출처 : 케어랩스 홈페이지>

     

    미디어플랫폼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고, 국내 유일 병,의원 대상 디지털마케팅 사업자로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케어랩스는 비대면 원격의료 어플리케이션인 굿닥, 바비톡 등을 서비스하고 있고, 병,의원 대상 헬스케어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어랩스 주가

     

    위의 차트는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 케어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하다가 6월 중순 이후부터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고, 이후 8월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지난 8월 중순쯤 저점과 3월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도 지난주 목요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현재는 아래로 8,86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만 남아 있는 상황으로, 차트 모습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케어랩스 굿닥

    <케어랩스 굿닥, 출처 : 케어랩스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이 매물대 하단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지 않아야하고,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어랩스 주식

     

    케어랩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6월 고점 이후 최근까지 주봉차트상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아래로 7,3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가 아래에서 8,000 부근까지는 지지라인이 약해, 추가진입은 8,000 부근 아래에서 하되, 손절라인을 7,350 부근까지 낮추어 잡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어랩스 바비톡

    <케어랩스 바비톡, 출처 : 케어랩스 홈페이지>

     

    케어랩스는 코로나19 시대에 '굿닥' 어플리케이션 이용자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매출이 증가하면서 코로나 수혜주로 실적까지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로 모멘텀이 다시 한 번 부각된다면 하락 파동 후 재차 상승 파동을 기대할 수 있어, 유동적으로 대응하되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