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펩타이드 관련주 케어젠 주가

by 주소남 2020. 9. 2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펩타이드 관련주 케어젠(214370) 입니다.

     

    케어젠은 펩타이드에 대한 연구와 기술을 바탕으로 화장품과 의료기기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치료 기능이 포함된 화장품인 코스메슈티컬 제품을 생산합니다.

     

    케어젠

    <출처 : 케어젠 홈페이지>

     

    전문 치료센터나 병원에서 사용되는 전문테라피 제품과 가정용 홈케어 제품으로 제품이 분류되는데, 펩타이드는 건강기능식품은 물론 의약품으로도 개발이 가능하며, 식품은 제품화 단계, 의약품은 시제품 단계까지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펩타이드 관련 연구 및 기술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케어젠은 주식시장에서 펩타이드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어젠 주가

     

    위의 차트는 펩타이드 관련주 케어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케어젠은 지난해 3월, 감사보고서 감사의견이 범위제한으로 인한 '의견거절'로 인해 상장폐지 문턱까지 갔다가 이후 개선계획 이행 등을 착실히 진행해 올해 4월 말부터 거래재개되었습니다.

     

    거래재개 이후 5월 말부터 비교적 강한 시세가 나왔고, 이후 긴 하락이 나왔는데, 상승은 짧고 굵게 나오는 반면, 하락은 천천히 오래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케어젠 펩타이드

    <케어젠 펩타이드, 출처 : 케어젠 홈페이지>

     

    지난 7월 중순쯤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6만원 부근 아래에 위치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한 적이 있었고, 최근에도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6만원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자리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케어젠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까지 넉넉하게 보고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는 방법과,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본인의 평단가 대비 손절라인 퍼센테이지를 정해 대응하는 것이 더욱 바람직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어젠 주식

     

    케어젠 주식 주봉차트상 긴 거래정지 이후 차트 흐름이 역시 상승은 강하고 짧게 나오는 반면, 하락은 비교적 천천히 길게 나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정도 잡혀있기 때문에, 일봉차트 대응법과 마찬가지로 매물대 하단인 54,0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케어젠 원료

    <케어젠 원료, 출처 : 케어젠 홈페이지>

     

    케어젠은 최근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지만,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반등이 기대되는 위치기는 한데, 여전히 추세가 하락추세에서 상승추세로 전환될만한 모습은 차트상 보이지 않기 때문에, 추가 하락은 염두에 두어야 하는 위치입니다.

     

    펩타이드 관련주로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실적도 괜찮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