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돼지열병 관련주 케이씨피드(Feat. 관련주총정리)

by 주소남 2020. 10. 3.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돼지열병 관련주 케이씨피드(025880) 입니다.

     

    케이씨피드는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거래 농가의 축산물(계란) 구입과 액란 제조 판매 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한 기업입니다.

     

    케이씨피드

    <출처 : 케이씨피드 홈페이지>

     

    주요 브랜도르는 톱플러스와 한돈애 및 아이엠에그 등이 있고, 식품 사업에서 정품 계란만을 원료로 사용하는 액상 계란을 생산해 공급하기도 합니다.

     

    맞춤형 사료 생산과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 사와 기술제휴를 진행했고, CRM 도입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는 사료 관련주나 돼지열병 관련주 등으로 주가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 외의 돼지열병 관련주는 일전에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씨피드 주가

     

    위의 차트는 돼지열병 관련주 케이씨피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7월말 이탈한 이후 둔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다가 9월초 돼지열병 관련주가 일시적으로 모멘텀을 받자 케이씨피드 주가 역시 일시적으로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매물대 저항을 모두 소화하지 못한 채 주가가 내려왔고, 최근에도 주가 상승시 위의 매물대 저항을 버거워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케이씨피드 사료

    <케이씨피드 사료, 출처 : 케이씨피드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케이씨피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주가 상승 모멘텀이 붙으면서 거래량이 늘어나야 위의 매물 소화 후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지난 3월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인 1,945 부근이나 아래 매물대 하단인 1,8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씨피드 주식

     

    케이씨피드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는 비교적 저항이 약해, 이 부근까지는 단기적으로 목표가를 잡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로 저항이 강하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클 것으로 보이는데, 다행히 올해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어, 하락이 크게 나온다면 천천히 접근하는 방식으로 대응하는 것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케이씨피드 육성계 사료

    <케이씨피드 육성계 사료, 출처 : 케이씨피드 홈페이지>

     

    단순 차트상으로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72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설정한 1,84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에게 적당한 대응 라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1,5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나 1,720 부근 이탈시 이격이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차라리 1,500원대에 재진입 하더라도 1,720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춘천에서는 열흘에 한 번꼴로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걸린 폐사체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어, 돼지열병이 다시 이슈화된다면 위의 매물은 어느 정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