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마스크 테마주 케이엠제약(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10. 1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마스크 테마주 케이엠제약(225430) 입니다.

     

    케이엠제약은 오랄케어와 뷰티케어, 기타 생활용품 등 제조 및 도소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오랄케어 제품으로 치약과 칫솔, 가글 등이 있고, 뷰티케어 제품으로는 샴푸와 바디워시, 화장품 등이 있으며 기타 유아용 생활용품에는 방향제와 방한대, 제습제 등이 있습니다.

     

    케이엠제약

     

    케이엠제약은 뽀로로 어린이 마스크 및 Neo Care 황사마스크 제조와 판매를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황사나 미세먼지,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함께 마스크 테마주로 주가가 움직이는 종목인데, 마스크 관련 매출은 크지 않아 다른 마스크 테마주에 비해 올해 실적은 조금 아쉽습니다.

     

    케이엠제약 외의 다른 마스크 관련주나 테마주는 일전에 카드뉴스 형식으로 정리한 자료([카드뉴스] 우한폐렴 마스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세먼지))가 있으니 관련 자료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엠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마스크 테마주 케이엠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증시가 무너졌던 3월 저점 확인 이후 마스크 테마주로 부각되어 주가가 빠르고 강하게 회복되었고, 이후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다시 국내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할 때 쯤 다시 마스크 테마주로 부각되어 주가가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테마가 꺼지고나서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고, 지난 9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주가가 위험한 구간까지 빠졌습니다.

     

    케이엠제약

    <출처 : 케이엠제약 홈페이지>

     

    다행히 이후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올라오고 있지만 지난주 목요일 고점 부근까지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하고 내려온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그만큼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및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다는 소리인데, 이를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붙지 않고 있기 때문에 지난 목요일과 같이 상승이 시원하게 나오지는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엠제약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5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290 부근과 최근 만들어진 짧은 추세선인 3,140 부근, 매물대 하단인 3,020 부근 정도를 체크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투자 성향이나 평단가에 따라 알맞은 손절라인을 설정하되, 본인이 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최근 반등추세를 이어나가면 좋습니다.

     

    케이엠제약 주식

     

    케이엠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 하락하다가 역망치형 양봉 캔들을 만들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했고, 지난주 반등하기는 했지만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했고, 주봉차트상으로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어, 이 저항을 소화시켜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즉, 앞으로 케이엠제약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테마주 등의 모멘텀으로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3,0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여부에 따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홀딩 및 손절, 익절 여부를 결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지난주 기준으로 3,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주봉차트상 추세 이탈로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혹 추가진입을 이 추세선 아래에서 계획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2,75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