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케이프 주가 경영권 분쟁에 HOT

by 주소남 2020. 10. 1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실린더 라이너 업체 케이프(064820) 입니다.

     

    케이프는 신규 선박에 장착되는 엔진의 실린더라이너 생산 및 교체용 실린더 라이너를 생산 및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케이프

    <출처 : 케이프 홈페이지>

     

    실린더 라이너의 경우 설비의 자체 개발과 절삭 가공 툴의 신규개발 등을 통해 가공면의 품질개선과 긴급수요에 대응한 납기 단축 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케이프는 최근 M&A 경영권 분쟁 등으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합니다. 현재 케이프 경영권 분쟁을 두고 김광호 KHI 회장과 임태순 케이프투자증권 사장 등이 지분 싸움을 보이고 있습니다.



    케이프 경영권 분쟁

     

    최근 김광호 KHI 회장은 자녀들과 함께 케이프 지분을 추가로 늘리면서 임태순 쪽을 압박하고 있는 상황이고, 이러한 M&A 경영권분쟁은 지난 3월과 6월에도 한 차례씩 있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프 주가

     

    위의 차트는 경영권 분쟁 중인 케이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중순 이후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면서 최근 주가 변동성이 강해진 상황입니다.

     

    3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최근 윗꼬리가 강하게 달리면서 주가가 단기 조정 파동을 보이고 있는데, 추세선이 위치한 5,140 부근(월요일에는 이보다 높아질 예정)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 단기 추세가 하락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프 주요연혁

    <케이프 주요연혁, 출처 : 케이프 홈페이지>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조정이 나오더라도 최근 경영권 분쟁 이슈로 인해 재차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프 주식

     

    케이프 주식 주봉차트상 3주 연속 강한 장대 양봉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지난주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강하게 남긴 봉으로 단기 급등을 마무리하고 조정봉이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에, 섣부르게 비중을 늘릴 수 있는 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여집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5,170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가 변동성이 재차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기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프 실린더 라이너

    <케이프 실린더 라이너, 출처 : 케이프 홈페이지>

     

    케이프는 최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경영권 분쟁과 M&A 등에 대한 이슈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대응하기 굉장히 어려운 종목 중 하나입니다.

     

    저도 단순 최근 상황과 차트 분석만 하는 것이기에 케이프에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이보다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