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돼지열병 관련주 에스텍파마 주가 반등할까

by 주소남 2020. 10. 1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10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에스테파마 외 15종목))에서 에스텍파마(041910)를 잠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돼지열병 관련주로 분류되는 에스텍파마에 대한 정보를 잠깐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텍파마

    <출처 : 에스텍파마 홈페이지>

     

    에스텍파마는 유기합성기술과 키랄기술, 유기금속착물합성, 미세입자화기술, 나노필터기술, 특수고온고압 반응기술 등을 이용하여 약 50여종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제네릭 의약품 원료를 초기에 개발해 제약사에 공급하는 사업 전략을 통해 50여종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비보존 지분을 6.42%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텔콘RF제약과 케이피엠테크, 고려제약 등과 함께 비보존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돼지돼지2돼지3

     

    또한 에스텍파마는 신규 철분 소재 '이헴(eHeme)' 기술을 활용하여 대체육 원료 시장에 진출했고, 지난해 인트론바이오와 이헴 제조와 기술 사업화를 위한 기술이전 협약을 맺기도 했습니다.



    구제역이나 돼지열병이 발생하면 대체육 관련주들도 덩달아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연휴 동안 강원도 화천 등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발생해 현재 주식시장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상황에서 에스텍파마 역시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에스텍파마 주가

    <돼지열병 관련주 에스텍파마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돼지열병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에스텍파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에스텍파마는 최근 증시 조정과 함께 지난 3월 저점과 8월 중순 저점을 이은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다행히 아래 120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작용할 수도 있고, 13,5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도 있기 때문에,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13,800 부근 내지는 14,000원 부근을 돌파해준다면 단기적으로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스텍파마 연구제품

    <돼지열병 관련주 에스텍파마 연구제품, 출처 : 에스텍파마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인 12,500 부근이나 아래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12,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손절라인을 짧게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반등이 기대되는 자리이기는 하지만 일봉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종목이기에, 주가가 내려올 때는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빠르게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텍파마 주식

    <돼지열병 관련주 에스텍파마 주가 주봉차트>

     

    에스텍파마 주식 주봉차트상 3주전쯤 장대 음봉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추세선 역시 무너트린 상황에서 최근 2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을 보이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에스텍파마를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으로 선정했는데, 우선은 단기 관점으로 괜찮다고 보는 종목으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인 13,500원 부근 돌파시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움직일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텍파마 본사

    <돼지열병 관련주 에스텍파마 본사, 출처 : 에스텍파마 홈페이지>

     

    단,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무너질 경우 이미 추세선을 무너트린 종목이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최대한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텍파마는 대체육 관련주, 돼지열병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비보존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어 주가 상승 모멘텀은 괜찮은 종목입니다.

     

     

    여기에 최근 매출 확대에 따른 수익성 개선으로 인해 실적 증가와 재무도 괜찮은 종목이기에, 어쩌면 손절라인으로 잡아두었던 12,000원 부근 이탈시 하락이 나올 때,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해도 괜찮을 종목입니다.

     

    과연 대체육 관련주도 돼지열병 관련주와 함께 움직여 에스텍파마도 돼지열병 테마주로 움직일 수 있을지, 체크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