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자율주행차 관련주 켐트로닉스 주가

by 주소남 2020. 10. 2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율주행차 관련주 켐트로닉스(089010) 주가 입니다.

     

    켐트로닉스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칼을 생산 및 식각 하는 화학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켐트로닉스

    <출처 : 켐트로닉스 홈페이지>

     

    천진협진전자유한공사, 천진협진전선유한공사CHEMTROVINA, CHEMTRONICS USA, CHEMTRONICS Slovakia  a.s., 에이치에스솔라 주식회사, 주식회사 팜비전, 주식회사 위츠, 주식회사 넥스비, 위츠비나를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선충전 사업에서는 스마트폰 및 전장에 들어가는 송신용 무선충전 모듈 및 세트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자율주행차 사업에서는 DSRD(WAVE) 통신 & C-V2X 통신 V2X Module, V2X OBU, V2X  based Smart Antenna, RSU(Road Side Unit) 등의 자율주행통신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켐트로닉스 자율주행차 관련 부품, 출처 : 켐트로닉스 홈페이지>

     

    때문에 켐트로닉스는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움직이며, 테슬라 주가 움직임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뿐만아니라 켐트로닉스는 세종시 인근에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세종시 관련주나 개헌 관련주, 폴더블폰 관련주 등으로도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켐트로닉스 주가

     

    위의 차트는 자율주행차 관련주 켐트로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꾸준히 올라왔고, 최근 하반기 실적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급등했다가 어제 단기 하락 파동의 시발점일지도 모르는 장대 음봉이 나왔습니다.

     

    어제 장대 음봉이 나온 자리 아래로 16,000원 초반대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추가 하락시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무너질 수 있어 단기적으로 유의가 필요한 자리입니다.

     

    켐트로닉스 자율주행차 사업

    <켐트로닉스 자율주행차 사업, 출처 : 켐트로닉스 홈페이지>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장대 음봉으로 인해 단기 하락 파동이 진행될 여지가 있어, 진입은 16,000원 중후반대부터 분할로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시에는 어제의 종가인 18,300원 부근부터 저항을 받을 수 있는데, 이 저항을 소화시키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켐트로닉스 주식

     

    켐트로닉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던 중장기 추세선을 8월 한 차례 이탈했고, 이후 그동안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주 이 추세저항선을 뚫어버리면서 강한 시세가 나왔고, 이번주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번주 지켜주면서 조정이 나온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켐트로닉스 전자부품 사업

    <켐트로닉스 전자부품 사업, 출처 : 켐트로닉스 홈페이지>

     

    다만, 이를 이탈한다면 재차 1만원 중반대까지 조정이 나올 우려는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는 단기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 모두 무리하게 비중을 싣고 갈 자리는 아닙니다.

     

    평단가에 여유가 있고, 켐트로닉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인 14,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가 무너질 뿐만 아니라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해 1만원 초반대까지도 빠질 우려가 있습니다.

     

    지난 2018년 말부터 이어지는 장기 추세선은 8,03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자신이 있다면 이를 장기 손절라인으로 놓고, 이 위에서는 파동에 의해 비중을 줄였다, 늘였다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켐트로닉스는 폴더블 및 자율주행 성장성이 가시화되면서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주가 상승 모멘텀은 긍정적인 종목입니다.

     

    다만 부채비율이 다소 높다는 점과 단기적으로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에 현재는 추가 조정 후 아래 매물대 지지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