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화장품 관련주 코리아나(Feat. 화장품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11.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 코리아나(027050) 입니다.

     

    코리아나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라비다와 자인, 녹두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화장품 기업입니다.

     

    코리아나

    <출처 : 코리아나 홈페이지>

     

    화장품은 중국 소비주 테마로 움직이는 종목 중 하나이고, 코리아나는 최근 색조화장품 부진에 따른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코리아나 외의 다른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에 화장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일본 불매운동), 화장품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Feat. 한한령 해제 관련주)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룬 적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리아나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코리아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움직이고 있는 코리아나 주가는 최근 단기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5,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강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3월 저점과 6월말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4,7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보는 시각에 따라서는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5,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4,7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리아나 브랜드

    <코리아나 화장품 브랜드, 출처 : 코리아나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조금은 남아 있는데, 5,46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재차 장중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리아나 주식

     

    코리아나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윗꼬리를 남긴 음봉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 있고, 추세선도 이탈하지 않은 자리이기에 파동이 나오더라도 이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중장기 상승추세 흐름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이 추세선은 4,7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그 아래 매물대까지 체크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즉,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해 매물대 하단인 4,4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익절 및 손절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리아나 라비다

    <코리아나 라비다 화장품, 출처 : 코리아나 홈페이지>

     

    코리아나는 화장품 관련주로 움직일 때 비교적 강한 움직임을 보입니다. 곧 있을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나 바이든 둘 중 누가 당선 되어도 대중국 무역에는 크고 작은 마찰음이 생길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로 인한 화장품 관련주 움직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