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지진 관련주 코리아에스이 주가 움직일까

by 주소남 2020. 11. 1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진 관련주(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로 일전에 소개해드린 코리아에스이(101670) 입니다.

     

    코리아에스이는 토목자재 부품제조 및 판매, 시공, 연구 개발 기업으로 일본의 SE사와 기술 제휴를 통해 사면안정공법의 볼모지인 우리나라에 영구앵커와 타이케이블 등의 신제품을 출시해 영구적인 사면안정공법의 국내보급에 매진하는 기업입니다.

     

    코리아에스이

    <출처 : 코리아에스이 홈페이지>

     

    영구앵커는 토압에 의한 위험이 예상되는 곳에 고하중의 인장력을 가하여 위험요인을 영구 제거해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시공되는 토목자재이기 때문에 코리아에스이는 주식시장에서 지진 관련주로 움직이고, 4대강 복원 관련주나 DMZ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져가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리아에스이 주가

     

    위의 차트는 지진 관련주 코리아에스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증시 상승에도 불구하고 주가 변동폭이 크지 않았고, 시초를 지키지 못하고 고꾸라지는 음봉이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6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여 두어차례 반등에 성공했는데, 곧 이 추세선과 이격이 적어지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 내지는 이탈시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코리아에스이 영구앵커

    <코리아에스이 영구앵커, 출처 : 코리아에스이 홈페이지>

     

    추세선은 현재 1,1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코리아에스이를 단기적으로 대응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추세선 및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150원 부근에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기술적반등 내지는 주가 상승으로 방향이 전환될 가능성은 있기에,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단기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로 보여집니다.

     

    코리아에스이 주식

     

    코리아에스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아니, 냉정히 본다면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최근 낮아지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도 유효합니다.

     

    코리아에스이 특허

    <코리아에스이 특허, 출처 : 코리아에스이 홈페이지>

     

    코리아에스이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12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남아 있습니다.

     

    때문에, 코리아에스이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이자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120 부근 이탈 후 1,100 부근 아래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995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리아에스이는 부채비율이 낮기는 하지만 매해 적자가 이어져오고 있어 실적 자체는 좋지 못한 기업이니,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