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여행주 강세)

by 주소남 2020. 11. 2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여행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20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투자자가 양시장 순매수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서 체감이 괜찮은 장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감에 여행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코로나19 관련주 일부와 중국 소비주, 5G 관련주 등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대선을 앞두고 협상이 중단된 추가 경기부양책을 놓고 여야가 협상을 재개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미국 증시가 장막판 반등하면서 상승한 반면, 유럽증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봉쇄조치 등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밀리면서 하락한 곳이 많았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87%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39%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코로나19로 인한 봉쇄령 등으로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특히 러시아 증시를 비롯하여 그리스, 포르투갈, 벨기에,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낙폭이 컸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분위기가 괜찮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호주, 베트남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고, 일본과 인도 증시만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기관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가 이를 받아내면서 코스피지수는 오늘 장중 연중 최고점을 다시 한 번 갱신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1분 기준, 전일 대비 +0.24% 상승한 2553.5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05종목, 보합 95종목, 하락 307종목 등 지수 상승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은행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의료정밀과 화학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부분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지만 보험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운수장비, 기계, 통신, 금융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종근당바이오(063160)와 드림텍(19265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종근당바이오가 공동판매하는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제 '올루미언트'의 코로나19 미국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드림텍과 이스라엘 스타트업 나노센트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신속진단 솔루션 상용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매물벽을 꾸역꾸역 소화하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에 힘입어 장초반대비 상승폭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90% 상승한 867.7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10종목, 보합 114종목, 하락 44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소프트웨어 업종지수와 운송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5G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통신장비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통신서비스와 인터넷, 기타서비스, 운송부품, 출판매체, 유통, 비금속, 오락, 디지털, 신성장기업, 화학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인프라웨어(041020)와 자비스(25412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프라웨어는 가상화폐 폴라(POLA)가 빗썸 상장에 따른 투자수익이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자비스는 세계 최초 반도체 핵심공정 '인라인' 방식의 엑스레이 검사장비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여행주

     

    오늘 시장에서는 여행주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화이자와 함께 개발 중인 독일 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19 백신이 올해 안으로 미국과 유럽지역에서 사용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우구허 자힌 바이오엔테크 CEO가 밝히면서 백신 기대감으로 인해 여행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코로나19와 관련된 종목들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중국 소비 촉진제와 왕이 중국 외교부장의 방한 소식 등으로 인해 중국 소비주와 국내상장 중국 기업 들의 주가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알게모르게 증시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는 연중 최고점을 계속해서 갱신해나가고 있습니다.

     

    비가 그치고 난 뒤 날이 많이 쌀쌀해졌고,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3차대유행 기미가 보이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즐거운 주말들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