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큐렉소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0. 12.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봇 관련주 큐렉소(060280) 주가 입니다.

    큐렉소는 일전에 스마트팩토리 관련주와 로봇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종목으로, 정형외과 수술로봇인 티솔루션원과 재활치료 로봇인 모닝워크, 기타 의료기기 등을 판매하고 식품원료 수입, 판매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발효유 원재료 매출이 50% 이상을 차지하며, 치커리(chicory)와 식이섬유, 결정과당 등이 주요 품목입니다. 

     

    로봇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인공지능)

     

    로봇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인공지능)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는 바로 로봇 관련주입니다. 최근, 정부는 오는 2023년까지 국내 로봇시장을 15조원 규모로 육성하고 글로벌 4대 강국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을 발표했습니다. 정

    kakao777.tistory.com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스마트팩토리 관련주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산업 지능화를 통한 '제조업 르네상스' 구현 계획을 발표하면서 스마

    kakao777.tistory.com

    <출처 : 큐렉소 홈페이지>

    큐렉소는 로봇 관련주로 잘 알려진 종목인데, 특히 최근 국내 최초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의 국내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전일 바른세상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큐비스-조인트'는 수술 시 인공관절이 정확히 삽입될 수 있도록 무릎 뼈를 절삭하는 완전 자동 수술로봇으로 앞으로 정밀한 맞춤형 수술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큐렉소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큐렉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말 단기 저점 이후 추세선을 그어보면 지난 12월 초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후 최근 좋지 못한 시장과 함께 최근 연이은 음봉으로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추세선 이탈과 함께 단기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단기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큐렉소 인공관절 수술로봇, 출처 : 큐렉소 홈페이지>

    현재 보유중이라면 단기 손절라인을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68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탈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하락이 나올 경우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큐렉소 CUVIS-Spine, 출처 : 큐렉소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지난 12월 초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해야하며, 이 추세선은 현재 6,56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5일 이동평균선 위로는 단기 매물대 저항까지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큐렉소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주전 음봉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한 상황에서 그나마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주가 하락이 크게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중장기 매물대는 4,390원 부근까지 존재하기는 하지만 이를 손절라인으로 잡기에는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그 위의 매물대 하단인 5,28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 및 비중 조절선으로 생각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렉소 무역 사업, 출처 : 큐렉소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로봇 관련 모멘텀으로 인해 거래량이 늘어 위의 매물을 소화하기 전까지 당분간 하락 추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큐렉소는 의료기기 사업부문 중 제품에 속하는 모닝워크, 큐비스조인트 및 큐비스스파인 품목에서 매출이 뚜렷하게 증가하였으나 원가율 및 판관비가 증가하면서 대규모 당기순손실을 지속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