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넥스 기업 큐엠씨 2021년 코스닥 이전상장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1. 1.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인 큐엠씨(136660) 입니다.

    큐엠씨는 카메라모듈과 LED, 반도체 등 제조에 필요한 공정장비 제조와 판매 기업으로 2014년 코넥스 시장에 주식이 상장된 회사입니다.

    <출처 : 큐엠씨 홈페이지>

    레이저 기술을 응용한 공정 장비에 특화된 기업으로 카메라 모듈 검사장비에서 23.51%, LED 장비에서 46.93%, 기타 29.56%에서 매출이 발생됩니다.

    특히 미니발광다이오드(LED) 및 마이크로 LED 장비를 개발하는데, 최근 미니 LED 장비의 개발을 완료하고 주요 고객사와 1차 공급 계약을 맺기도 했습니다.

    <큐엠씨 SLS Series, 출처 : 큐엠씨 홈페이지>

    2014년 이후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기술성 평가 트랙을 통해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큐엠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5,000원대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데, 보통 코넥스 종목들은 코스닥 이전상장 이슈가 있기 전까지는 움직임이 크지 않은 편입니다.

    실제로 큐엠씨도 지난 7월쯤,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오르기는 했지만 이후 최근까지는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큐엠씨가 2년간 개발을 진행해 완료한 미니LED 트랜스퍼는 앞으로 가시적인 매출을 이끌 장비로 평가 받고 있으며, 현재 라인이 실전 배치되어 가동중이고 phase1(초도공급)을 넘어 phase2(공급확대) 상황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큐엠씨는 기술성 평가 특례상장을 목표로 주관사와 IPO 일정을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큐엠씨 DT Series, 출처 : 큐엠씨 홈페이지>

    양산수주가 확정되고, 기술성 평가 결과가 나오면 올해 2~3분기 이전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 절차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며, 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입니다.

    보통 목푝 2~3분기면 이보다 늦게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한다고 생각하면 되기 때문에, 올해 3~4분기 내지는 내년 정도면 큐엠씨 주식을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큐엠씨 주주분들을 위해 하루 빨리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