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큐캐피탈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1. 1.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큐캐피탈(016600) 입니다.

    큐캐피탈은 여신전문금융법에 따라 설립된 국내 최초 민간 신기술 사업 금융회사로 여신전문 금융법에 따라 설립되어 신기술 사업자에 대한 투융자(벤처투자업무)와 기업 구조조정 및 사모투자업무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출처 : 큐캐피탈 홈페이지>

    최대주주는 코스닥 상장사 지엔코외 2인으로 지엔코의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큐캐피탈은 주식시장에서 올초 영화 기생충 관련주나 서울제약 인수로 인해 주가 움직임을 보였고,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큐캐피탈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8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 하다가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조금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반면, 위로 저항이 강한 구간이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자리로,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 부근인 537원 부근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 내지는 비중을 축소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큐캐피탈 투자회사, 출처 : 큐캐피탈 홈페이지>

    물론,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주가가 추가 하락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회복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추세선 위로도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늘어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큐캐피탈 주식 주봉 차트상 최근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역시 537원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하는 지점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큰 흐름에서 보면 지난 4월 120주 이동평균선을 맞고 내려온 이후 최근까지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딱히 매력이 있는 자리는 아닙니다.

     

     

    추세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재차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630원 부근까지는 목표가를 볼 수 있겠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현재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자리이기 때문에, 단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손절라인은 되도록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캐피탈 투자회사, 출처 : 큐캐피탈 홈페이지>

    큐캐피탈은 올해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영업비용을 큰 폭으로 줄이면서 3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습니다.

    다만 오랜 중장기 하락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많이 망가져있는 상황이고,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과 관련된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일자리)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일자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중 일자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제5차 비상경제회의에서 기간 산

    kakao777.tistory.com

    영화 기생충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오스카상)

     

    영화 기생충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오스카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영화 기생충과 관련된 주식, 테마주를 총정리 해 보는

    kakao777.tistory.com

    일자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창투사 관련 주식)

     

    일자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창투사 관련 주식)

    이번 문재인 정부는 출범 당시 '일자리 대통령'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습니다. 그만큼 현재 일자리 관련 문제가 심각합니다. 청년 백수 100만명 시대, 점점 줄어가는 일자리로 인해 취업을 완전

    kakao777.tistory.com

    창투사 관련주 큐캐피탈(016600) 대장주 노릇 할까

     

    창투사 관련주 큐캐피탈(016600) 대장주 노릇 할까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창투사 관련주 큐캐피탈(016600)입니다. 큐캐피탈은 앞서 2017/10/23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일자리 관련주 창투사 테마주 총정리와 2017/11/20 - [신나는 주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