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크라운해태홀딩스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1. 1.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크라운해태홀딩스(005740) 입니다.

    크라운해태홀딩스는 2017년 3월을 분할기일로 하여 식품 사업부문인 (주)크라운제과를 설립하고, 분할 존속회사로 남아 크라운 브랜드 사용자로부터 수취하는 브랜드 사용수익과 경영자문 제공 등을 통한 경영자문 수익, 자회사 등으로부터 수취하는 배당금 수익을 취합니다.

    <크라운홀딩스 자회사 크라운제과, 출처 : 크라운제과 홈페이지>

    즉, 크라운해태홀딩스는 지주회사이지만 자회사인 크라운제과가 식품 사업을 하기 때문에, 관련 사업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대형할인점 및 CVS에 대한 매출의존도 증가와 글로벌 브랜드의 시장진입, 업체간 경쟁 심화에 따른 판매비의 증가 등으로 영업환경이 악화되고 있지만 품질 업그레이드 및 웰빙트랜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의 지속적인 출시를 통한 매출 증가와 비용절감으로 경영체질 개선을 통한 수익성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크라운해태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20일 일평균 거래량이 34,084주로 많지 않은 편이며, 지난 11월말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약하게나마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다만 추세선을 무너트렸더라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과 함께 시장에서 비교적 소외받고 있어,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았습니다.

    <크라운해태, 출처 : 크라운제과 홈페이지>

    최근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 없이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데, 8,5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크라운해태홀딩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빨리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 후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하지만 현재로서는 거래량이 많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은 낮은 편입니다.

    크라운해태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오랫동안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하고 터치 후 이탈하는 모습이 보이는데, 최근에는 지지부진한 주가로 인해 60주 이동평균선이 서서히 내려와 주가와 만나면서 주가가 오히려 도망가는 모습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8,0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8,5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8,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크라운해태 인재상, 출처 : 크라운제과 홈페이지>

    지난 3월 증시 폭락 이후 강한 반등을 보였지만 이후로 코로나 시대에 비교적 소외되어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낮고, 차트상으로도 위로 저항이 강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더 큰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