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크리스에프앤씨 주가 상승 모멘텀은?

by 주소남 2021. 1.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골프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는 크리스에프앤씨(110790) 입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의류와 스포츠 의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중국에 위치한 창동 복장무역유한공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 크리스에프앤씨 홈페이지>

    2018년 6월 이태리 고급의류 브랜드 하이드로겐의 한국 독점 판매권을 계약했고, 골프 의류 브랜드 핑과 팬텀, 파르게이츠, 마스터바니에디션, 세인트 앤드류스 브랜드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시대에 야외 스포츠이자 사람이 많이 모이지 않아도 되는 운동으로 골프가 각광받자 크리스에프앤씨는 관련 영향으로 인해 주가가 테마성 시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크리스에프앤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움직이다가 12월 초부터 추세선을 만들며 주가가 점차 우상향했고, 최근 거래량이 이전보다는 늘어나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진 상태입니다.

     

    최근 매물대를 어느 정도 소화하면서 주가가 올라왔고,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지만 거래량이 뒷받침되지 않아 추가 상승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크리스에프앤씨 핑, 출처 : 크리스에프앤씨 홈페이지>

    크리스에프앤씨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 상승추세선 위에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는 하되, 추세선이 위치한 22,6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 후 매물대 하단이자 2차 추세선 부근인 21,1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에프앤씨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올라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11월 이탈했고, 이후 변동성이 강해졌으며, 최근 다시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세선을 재차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아래로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실리면서 내려오는 하락이 아니라면 다시 한 번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0,500원 부근입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물론, 매물대 지지라인마저 이탈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져 급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니 이 부근을 유의해 대응하면 좋습니다.

    <크리스에프앤씨 팬텀, 출처 : 크리스에프앤씨 홈페이지>

    크리스에프앤씨는 최근 코로나19 특수로 인해 골프 관련주로 주가 모멘텀이 만들어지는가 하면 기본적으로 품절주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 1,171만주가 조금 넘는 총 주식에서 최대주주 및 크리스에프앤씨인베스트먼트, 자사주와 제이앤제이인베스트먼트, 크리스에프앤씨우리사주조합, 고상희 등의 지분을 합치면 약 90.78%에 달하는 물량이 일반적인 상태에서는 비유동 물량이기 때문에 품절주와 관련된 주가 상승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주식입니다.

     

    올해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안정적 실적을 견인하면서 재무나 실적 등은 괜찮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