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크루셜텍 주가 어쩌다 상장폐지 걱정까지...

by 주소남 2021. 1.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상장폐지 위기에 처한 크루셜텍(114120) 입니다.

     

    크루셜텍은 광 모듈 분야에 대한 연구와 개발로 출범한 '휴대기기 입력장치' 전문 기업으로 모바일 입력장치인 바이오메트릭 트랙패드(BTP), 옵티컬 트랙패드(OTP)와 모바일카메라 플래시 장치인 모바일 플래시 모듈, PL 렌즈 등을 설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출처 : 크루셜텍 홈페이지>

    지문인식 솔루션의 핵심인 '센서IC, 알고리즘, 모듈패키징' 기술 전체를 보유한 세계 유일의 지문인식 원스탑 솔루션 기업이라는 점에서 큰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크루셜텍은 제 기억으로 2015년정도까지만 해도 지문인식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였고,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지난해 초 최근 3사업연도의 법인세비용차감전 계속사업손실률 중 2사업연도가 50%를 초과했고, 4사업연도 중 3사업연도 영업손실이 발생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바 있고, 지난해에도 적자가 유력한 만큼 상장폐지를 걱정해야 하는 위기에 봉착해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크루셜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말부터 코로나19 폐질환 치료를 위한 메디컬 인헤일러(흡입기)를 개발한다는 소식에 강한 주가 변동성을 보였지만 이내 테마가 꺼지면서 최근까지 주가가 우하향 추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반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단순 차트상으로도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크루셜텍 BTP, 출처 : 크루셜텍 홈페이지>

    크루셜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최근 저점 부근이자 단기 매물대 하단인 1,36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짧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이를 딛고 주가가 반등에 성공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5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크루셜텍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달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어, 주가가 지속적으로 흘러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앞으로는 감사보고서 시즌과 함께 실적이 더욱 중요시 되는 시즌이기 때문에 크루셜텍의 주가 상승 모멘텀은 어둡기만 합니다.

    <크루셜텍 지문인식, 출처 : 크루셜텍 홈페이지>

    물론 이를 역이용하여 세력이 물량을 잠식한 후 주가를 급등시킬 가능성은 있으나,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나 세력의 진입 흔적은 따로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크루셜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100원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1,2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이성적인 대응이 가능한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크루셜텍은 상장폐지를 걱정해야 할 정도로 재무 상황이 녹록지 않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을 종목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인간의 기술이 발달하면서 점차 영화에서 보던 일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적만 해도 지문인식 기술이 크게 발달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왠만한 스마트폰에는 지문인식 잠금

    kakao777.tistory.com

    삼성페이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교통카드)

     

    삼성페이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교통카드)

    주식 시장에서는 삼성페이 관련주 가 테마군을 크게 형성하고 있습니다. 요즘 삼성 스마트폰의 국내 점유율이 48%를 넘어가면서 그야 말로 '삼성 천하' 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가장 큰 경쟁사인 

    kakao777.tistory.com

    지문인식 관련주 슈프리마에이치큐(094840) 주가 어디로

     

    지문인식 관련주 슈프리마에이치큐(094840) 주가 어디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슈프리마(지문인식 수혜주 슈프리마(236200) 이제는 52시간 근무제 관련주로)와 같은 그룹의 슈프

    kakao777.tistory.com

    샤오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중국 스마트폰)

     

    샤오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중국 스마트폰)

    중국 거대 공룡 샤오미가 어제 홍콩증시에 상장했습니다. 샤오미는 2010년 베이징에 설립된 기업으로 8년만에 직원 15,000명을 거느린 연매출 1000억위안의 기업으로, 스마트폰 '미(米) 시리즈'를 비

    kakao777.tistory.com

    갤럭시S9 관련주 크루셜텍(114120) 대장주 날개 달까

     

    갤럭시S9 관련주 크루셜텍(114120) 대장주 날개 달까

    삼성전자의 갤럭시S9과 LG전자의 V30이 곧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때문에 전주부터 주식시장에서는 갤럭시S9 관련주 찾기에 급급했고, 이전부터 관련 종목으로 여겨지던 종목들이 시세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