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상장폐지 위기에 처한 크루셜텍(114120) 입니다.
크루셜텍은 광 모듈 분야에 대한 연구와 개발로 출범한 '휴대기기 입력장치' 전문 기업으로 모바일 입력장치인 바이오메트릭 트랙패드(BTP), 옵티컬 트랙패드(OTP)와 모바일카메라 플래시 장치인 모바일 플래시 모듈, PL 렌즈 등을 설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지문인식 솔루션의 핵심인 '센서IC, 알고리즘, 모듈패키징' 기술 전체를 보유한 세계 유일의 지문인식 원스탑 솔루션 기업이라는 점에서 큰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크루셜텍은 제 기억으로 2015년정도까지만 해도 지문인식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였고,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지난해 초 최근 3사업연도의 법인세비용차감전 계속사업손실률 중 2사업연도가 50%를 초과했고, 4사업연도 중 3사업연도 영업손실이 발생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바 있고, 지난해에도 적자가 유력한 만큼 상장폐지를 걱정해야 하는 위기에 봉착해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크루셜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말부터 코로나19 폐질환 치료를 위한 메디컬 인헤일러(흡입기)를 개발한다는 소식에 강한 주가 변동성을 보였지만 이내 테마가 꺼지면서 최근까지 주가가 우하향 추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반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단순 차트상으로도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크루셜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최근 저점 부근이자 단기 매물대 하단인 1,36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짧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이를 딛고 주가가 반등에 성공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5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크루셜텍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달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어, 주가가 지속적으로 흘러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앞으로는 감사보고서 시즌과 함께 실적이 더욱 중요시 되는 시즌이기 때문에 크루셜텍의 주가 상승 모멘텀은 어둡기만 합니다.
물론 이를 역이용하여 세력이 물량을 잠식한 후 주가를 급등시킬 가능성은 있으나,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나 세력의 진입 흔적은 따로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크루셜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100원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1,2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이성적인 대응이 가능한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크루셜텍은 상장폐지를 걱정해야 할 정도로 재무 상황이 녹록지 않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