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테라셈 주가 상장폐지 걱정되는 이유

by 주소남 2021. 1. 3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재 관리종목으로 상장폐지 가능성이 있는 테라셈(182690) 입니다.

     

    테라셈은 이미지센서 패키징 및 테스트 사업을 하는 업체로 지난해 마스크 제조 및 판매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센서 등 패키지제로 및 카메라모듈 등 제조하는 오창 사업장과 스마트용 메탈 케이스를 검사하는 평택 사업장, Set 조립 및 외주가공을 하는 베트남 사업장이 있습니다.

    테라셈은 지난해 내부결산 결과 별도기준 최근 4사업연도 연속 영업손실 발생으로 동 사유가 감사보고서에 의해 확인되어 관리종목으로 편입되었고, 2020년 실적이 적자일 경우 5사업연도 연속 영업손실 발생으로 상장폐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테라셈은 되도록 단기 매매라도 접근하는 것은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 접근하지 말고, 굳이 접근해야 한다면 실적 발표 전까지 하루 단타 매매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테라셈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부터 최근까지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 하다가 지난 1월 1차 추세선을 이탈했고, 최근 이 추세선을 다시 재돌파 하면서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테라셈은 상장폐지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단기 대응해야 하는 종목이기에, 단기적으로 접근해도 손절라인을 최대한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지난 1차 추세선이 위치한 2,520원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2,46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것이 차트상 맞는데, 이렇게 상장폐지 리스크가 있는 종목의 경우 차트상 손절라인 보다 본인의 평단가 대비 -3%, -5% 정도 기준을 잡아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 차트만 놓고 본다면 하방보다는 상방으로 가능성이 열려 있지만 아무래도 상장폐지 가능 종목으로 거론되다 보니 리스크가 어느 정도 있는 종목입니다.

    테라셈 주식 주봉 차트상 단순 차트만 본다면 이동평균선과 매물대 하단인 2,460원 부근이나 그 아래 추세선인 2,25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이를 손절라인으로 놓고 보기에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최근 6주 연속 하락 음봉을 보이다가 지난주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전 주 대비 +26.92% 상승하면서 차트 추세를 상승 쪽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차트만 본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이지만 재무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실적 관련 부분은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라셈은 지난해 3분기까지 별도 재무제표 기준 약 27억 원 가량의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는데, 4분기 실적이 최소한 27억원 흑자를 기록해야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에서 자유로울 수 있기 때문에 사측에서도 이를 알고, 다방면으로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액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4차산업 - 사물인터넷 테마주 총정리 하편

     

    4차산업 - 사물인터넷 테마주 총정리 하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선 '4차산업 - 사물인터넷 관련주 총정리 상편' 다음인 '4차산업 - 사물인터넷 테마주 총정리 하편'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상편에서 이야기 했듯이 사물인터

    kakao777.tistory.com

    크루셜텍 주가 어쩌다 상장폐지 걱정까지...

     

    크루셜텍 주가 어쩌다 상장폐지 걱정까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

    kakao777.tistory.com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결과 언제쯤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결과 언제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오롱티슈진(950160) 상장폐지 여부에 대한 결..

    kakao777.tistory.com

    2020년 상장폐지종목 가능성 높은 리스트(Feat. 국순당)

     

    2020년 상장폐지종목 가능성 높은 리스트(Feat. 국순당)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서서히 감사보고서 제출 시기가 다가오면서 2020년 상장폐지 가능성이 높아지는 종목들의 윤곽이 드러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