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플리토 주가 장기투자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1. 5.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번역기로 유명하고, 공공데이터 구축 사업을 하는 플리토(300080) 입니다.

     

    플리토는 어떤 기업?

    <출처 : 플리토 홈페이지>

    플리토는 집단지성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언어 데이터를 검수 및 정제 후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업체로 지난 2019년 7월 상장 당시 플리토 상장 후 공모가 넘길 수 있을지 파헤쳐 보자 포스팅을 통해 간략히 설명한 기업입니다.

     

    플리토 상장 후 공모가 넘길 수 있을지 파헤쳐보자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17일 제헌절이자 수요일, 코스닥 시장에 수요예측 흥행과 일반공모청약 흥행을 보인 언어 빅데이터

    kakao777.tistory.com

    언어 데이터를 AI스피커와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구성된 글로벌 언어 데이터 수요 기업에 판매하고, 2014년부터 정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공공 데이터 구축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공공데이터 관련주, 마이 데이터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플리토 번역, 출처 : 플리토 홈페이지>

    또한 최근 웹툰의 해외 플랫폼 구축 소식에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네이버, 카카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NTT도코모, 바이두, 오라클, 텐센트 등 유수의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번역 서비스를 하는 플리토가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플리토 주가 전망

    위의 차트는 플리토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3월부터 상승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면서 상승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갔고, 4월 말쯤 고점을 형성한 이후로 최근까지 하락 파동이 나오다가 지난 금요일 다시 상승 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작용을 할 수 있어, 기술적으로는 22,900원 부근의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야 의미 있는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플리토 홈페이지>

    반대로 이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지난 4월 초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2만 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이 가능한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18,5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플리토 주식 주봉 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최근까지 꾸준히 상승했지만 지지난주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있는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주 다시 양봉이 나오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회복했고, 23,200원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까지 소화한다면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플리토 홈페이지>

    반대로 플리토는 중장기적으로 대응 시 손절라인 잡기가 조금은 애매한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에서 보다시피 중장기 매물대 최하단은 9,850원 부근으로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에 대응하기 적절치 않습니다.

     

    때문에, 플리토 장기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상황에 따라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플리토 홈페이지>

    주봉 차트상 2만 원 부근이나 일봉 차트상 잡아 놓았던 손절라인인 18,5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우선 비중을 줄였다가 하락 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첫 반등 시 재매수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플리토 장기투자를 위한 실적은?

    플리토의 지난해 실적은 매출이 증가했지만 판관비 부담으로 인해 적자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구조이고,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또한 크게 늘어나면서 흑자 전환이 쉽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다행히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적자 폭이 상당 줄어들었고, 현재까지 적용되지 않았던 번역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언어와 관련된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플랫폼을 개발하기 때문에 여전히 중장기 투자에 대한 매력은 있습니다.

     

    다만 이제는 실적이 어느 정도 뒷받침되어야 중장기 투자자들에게 매력이 있을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플리토 장기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