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플바이오 주가 치매진단키트 주목

by 주소남 2021. 6.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혈액기반 신경퇴행성 질환 전문 바이오 기업인 피플바이오(304840) 입니다.

    피플 바이오는 어떤 기업?

    피플바이오는 변형단백질질환(대표적으로 퇴행성 뇌질환 등)의 혈액진단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는 업체로 주력 제품은 퇴행성 뇌질환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혈액검사 제품 등입니다.

    특히 피플바이오는 치매진단키트를 생산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치매 관련주로 움직이며, 지난해 상장시 피플바이오 상장,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피플바이오 상장, 공모가 넘길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19일 월요일, 혈액기반 신경퇴행성 질환 전

    kakao777.tistory.com

    피플바이오는 국내의 경우 보건소나 건강검진센터(전체), 병의원 등 주요 의료기관 채널별 유통 및 영업을 담당할 수 있는 협력사(간납사, 수탁기관, 유통사 등)와 파트너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플바이오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피플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2월 말 일시적인 강세 이후 조정도 그만큼 강하게 왔고,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파동을 그리며 점차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이어 주가가 내려오면서 지지라인보다 저항이 강한 위치까지 내려왔는데, 지난 5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24,000원 부근을 지지해주어야 빠르게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지지하지 못하고 무너질 경우에는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만 대응 가능한 영역으로, 추가진입은 2차 추세선이 위치한 22,000원 부근 안팎에서 가능합니다.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 하락 추세가 멈추지 않을 경우에는 지난 2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21,4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피플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이후 만들어진 추세선을 올해 초 이탈했고, 이후 3월에도 또 다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매물대 저항에 막히기도 했지만 추세 저항선도 어느 정도 작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이 저해된 것으로 보이는데, 괴리감이 커진다면 모를까 단기간 주가가 급등하기 위해서는 궁극적으로 이 추세 저항선을 뚫고 지지라인으로 재차 만들어야 합니다.

    지지난주 윗꼬리가 달리긴 했지만 양봉으로 괜찮은 차트 모습을 만들어 놨지만 지난주 음봉으로 지지난주 양봉 몸통을 대부분 뒤덮는 음봉이 나와 차트가 이쁘다고 볼 수만은 없습니다.

     

    여전히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기는 하지만 24,000원 부근 이탈시 비교적 조정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 리스크가 큰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플바이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24,000원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2만원 부근 아래에서 재차 비중을 늘릴 필요가 있고, 비중을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하락할 경우에는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17,5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길게 보고 대응하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며,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24,000원 부근이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만 유의한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피플바이오 상장, 공모가 넘길까

     

    피플바이오 상장, 공모가 넘길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19일 월요일, 혈액기반 신경퇴행성 질환 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