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피아이 주가 최재형 관련주 움직임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1. 6.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감사원장인 최재형 관련주로 부각되는 피피아이(062970) 주가 입니다.

    피피아이는 어떤 기업?

    피피아이는 초고속통신망 광 가입자 망의 핵심 부품인 PLC 광 파워 분배기와 PLC 광 파장 분배기를 미국과 일본, 중국 시장과 국내 KT, SK 브로드밴드 그리고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에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주력 제품은 데이터 센터용 AWG, 통신용 AWG, 스플리터, 광 파장 파워 계측기 등이고, 상품으로 5G MUX를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5G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피피아이 최재형 어떤 연관성이?

    피피아이는 최근 최재형 관련주로 부각되며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재형 감사원장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함께 현재 야권의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최재형 감사원장은 제23회 사법시험을 합격했고, 서울고등법원, 지방법원 판사를 거쳐 2017년 사법연수원 원장, 2018년부터는 감사원 원장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경기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를 전공한 최재형 원장은 피피아이 김진봉 대표이사가 경기고, 서울대 출신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현재 최재형 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피아이 주가전망과 목표주가는?

    위의 차트는 최재형 관련주로 최근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피피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비교적 조용한 움직임을 보이던 피피아이 주가는 5월 중순부터 최재형 관련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이며 변동성을 강하게 키웠습니다.

     

    이러한 변동성은 최근에도 이어지고 있고, 곧 최재형 원장이 대선 출마 선언을 할 것이라는 전망에 최재형 관련주로 움직이는 피피아이 주가도 연일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단순 일봉차트상으로는 위로 저항이 약하고, 상승추세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고 보여지지만 볼리저밴드 상단을 넘어섰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에, 당장 월요일은 조정 가능성도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6,85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 피피아이 주가와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평단가 대비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피피아이 주식 주봉차트상 9,53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최재형 원장이 대선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뚫리면서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대선 출마 선언이 지연된다거나 만에 하나 출마를 하지 않겠다는 의견을 내비친다면 굉장히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접근은 굉장히 유의해야 합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고,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7,85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8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 8,700원 부근을 이탈하는 것도 좋지 않은 신호이니 체크하시길 바라겠고, 피피아이는 비대면 시대에 5G 등으로 인해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는 리포트가 있었지만 지난해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악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실적 리스크도 존재하는 종목이라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