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콜마 목표주가는?

by 주소남 2021. 12.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국콜마(161890)입니다. 한국 콜마는 어떤 기업이고, 목표주가와 앞으로 주가전망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콜마(161890)는 어떤 기업?

    한국콜마는 화장품 ODM 사업과 제약 CMO 사업을 하는 업체로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고,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까지 만들어주는 뷰티&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플래닛147' 서비스를 론칭하기도 했습니다.

     

    한국콜마 관련주

    한국콜마는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화장품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중국 춘절이나 춘제 명절 시즌과 함께 움직이기도 하고,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로 부각되기도 합니다.

     

    한국콜마 관련주는 아래 접은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콜마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한국콜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6월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추세 저항선을 따라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한국콜마 주가 역시 반등세를 보였고, 5일 이동평균선과 1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모습입니다.

    단기적으로 한국콜마 주가가 상승한다면 이전에 이탈한 추세 저항선이자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44,500원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전저점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주가 대비 전저점은 약 10% 정도 차이나는데, 5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전저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콜마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콜마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7월 이탈했고, 이후 하락추세가 이어지면서 4만원 중반대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마저 이탈했습니다.

     

    이후 큰 반등 없이 주가가 하락하다가 지난주 아랫꼬리를 단 양봉이 나오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반등시 41,500원 부근까지는 큰 무리 없이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겠지만 이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궁극적으로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44,000원과 이후 47,000원 부근까지 위치한 중장기 매물 부담을 어느 정도 소화해야 중장기 목표주가를 크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이를 소화하는지, 터치 후 다시 내려와서 전저점을 위협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는데, 회사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무석 콜마 온라인 고객사의 신규수주 확대에 따른 성장세와 북경 콜마의 매출 성장세로 중국향 매출이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전저점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 반등 신호는 나왔지만 전체적인 시장 하락이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면 재차 전저점을 위협할 수는 있어, 단기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화장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일본 불매운동)

     

    화장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일본 불매운동)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일본 불매운동이 화장품으로 번지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주가가 화장품 관련주로 묶이며 일본

    kakao777.tistory.com

    중국 4대명절 중추절 관련주, 춘절,춘제,추석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중국 4대명절 중추절 관련주, 춘절,춘제,추석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중국은 아시아권 문화로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명절이 존재 합니다. 특히 중국에는 4대 명절이 있습니다. 보통 음력을 기준으로 하는데 아래 표와 같이 춘절과 청명절, 단오절 그리고 중추절을 4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 주가전망 10만전자 언제쯤?

     

    삼성전자 주가전망 10만전자 언제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올해 초만하더라도 삼성전자(005930) 주가전망은 10만전자를 외치는 투자자들로 넘쳐났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 주가는 10만전자를 눈앞에두고

    kakao777.tistory.com

    화장품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Feat. 한한령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Feat. 한한령 해제 관련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우리나라 증시에서는 한한령 해제에 관련되어 화장품 관련주와 엔터주 등이 한한령 해제 관련주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