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위아 주가 저항 뚫어낼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2. 7.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대위아(011210) 주가 입니다.

    현대위아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위아(011210)는 어떤 기업?

     

    현대위아는 현대차의 자회사로 자동차부품과 기계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부품은 엔진과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되고, 기계 사업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됩니다.

     

    최근 친환경차량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섰고,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 등으로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현대위아 관련주

    현대위아는 주식시장에서 자동차 관련주(자동차부품 및 아이오닉5 관련주), 항공기부품 관련주, 방산주, 공작기계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위아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현재 러시아 공장을 가동 중단한 상태인데, 이 때문에 러시아의 디폴트 우려 등에 반응하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위아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위아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나 3월부터 상승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며 움직이다가 6월초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매물대 하단까지 이탈하면서 증시 하락과 맞물려 강한 하락이 있었습니다.

     

    이후 주가가 반등하긴 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고, 시장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하락 파동에 대한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현재는 냉정히 접근보다는 보유하고 있다면 추가진입은 조금 여유 있게 지켜보는 것이 좋고, 이동평균선 이탈 및 하락시 전저점 이탈 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

    현재 전저점 대비 약 12% 가량 갭이 있는데, 10일 이동평균선을 깨고 내려올 때,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전저점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하고,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합니다.

     

    현대위아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위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말과 올해 초 중장기 추세선을 두 차례 이탈하면서 이후 긴 하락추세가 이어져왔고,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힘을 받나 싶더니 최근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주가가 다시 무너져내렸습니다.

     

    현재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현대위아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 역시 5만원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하락시에는 4만원 초반대에 위치한 지지라인을 딛는지 확인하고 비중을 다시 늘려갈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전저점을 깨지 않을 경우에는 재차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반등시 7만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목표주가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전저점 이탈 후를 매수 시작점으로 보고 분할로 진입할 경우에는 평균 매수가를 4만원 초중반까지 내린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되,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35,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단, 현재 위치에서는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폭을 넓게 보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우선은 전저점 이탈 여부 체크 후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2주(7.4-7.8) 주간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7월2주(7.4-7.8) 주간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의 증시일정이 포함된 7월2주(7.4 ~ 7.8)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2주에는 미국 FOMC 의사록 공개(수) 등을 포함하여 우크라이나 재건 회의(UCR) 개

    kakao777.tistory.com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수산인더스트리 외 13종목)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수산인더스트리 외 13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수산인더스트리를 포함한 2022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에는 공모주 청약일정이 많이 잡혀있습니다. 수산인더

    kakao777.tistory.com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베일에 가려져있던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5는 5천만 원대 가격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보조금을 받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