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중공업 주가 조선주 기대감

by 주소남 2022. 7.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조선주 현대중공업(329180) 주가 입니다.

    현대중공업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중공업(329180)은 어떤 기업?

     

    현대중공업은 한국조선해양으로부터 물적 분할되어 설립된 선박 건조회사로 2019년 현대중공업그룹이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결정하면서 기존 현대중공업을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과 현대중공업으로 분할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7월 말까지 조선해양부문에서 총 59척을 수주했고, 최근 디지털 선박 기술 고도화를 통한 자율운항 시장 진출 가속화, 그린수소 생산 등에 따른 해상 수소 인프라 시장 선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중공업 회사입니다.

     

    현대중공업 최근 이슈

    현대중공업은 최근 유럽 소재 선사로부터 LNGC 8척 수주를 받았다고 공시했습니다.

    계약금액은 2조 2315억원으로 최근 매출액 대비 26.85%입니다.

     

    최근 조선주가 발주량이 역대 최대라는 소식에 증시 하락장에서도 조선주의 움직임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중공업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연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했고, 3월 중순부터 주가 상승률이 좋았습니다.

     

    48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다가 최근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일시적으로 조정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추세선이 위치해 있고,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잡혀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거래량이 크게 터지면서 내려오는 하락이 아니라면 반발 매수세가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주가가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해 과매도 구간이라고 볼 수도 있는 위치이고, 매물대를 딛고 올라선다면 재차 14만원대까지는 주가 회복이 나올 수 있습니다.

    현대중공업을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지난 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17,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있어, 되도록이면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두고 스윙 관점으로 접근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중공업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연말부터 좋은 주가 상승이 나타나다가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으로 주가 상승이 일시적으로 꺾였는데, 지난주 저점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추세선이 위치해 있습니다.

     

    즉, 지난주 저점 부근 아래에서는 반발 매수세가 들어올 수 있고, 기술적반등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때문에 이를 저점으로 보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그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104,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3주(7.11-7.15) 주간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7월 3주(7.11-7.15) 주간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국내와 미국 옵션만기일 등이 예정되어 있는 7월 3주(7.11-7.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3주에는 국내 옵션만기일(목)을 비롯하여 윤석열 대통령 새 정부 첫 업무 보고(

    kakao777.tistory.com

    현대중공업 주가 예상 어디까지?

     

    현대중공업 주가 예상 어디까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계속된 우상향 추세를 보이는 현대중공업(329180) 주가를 예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주

    kakao777.tistory.com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주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단순히 거래되는 주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시가총액'을 살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