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코퍼레이션 주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by 주소남 2022. 7.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되는 현대코퍼레이션(011760) 주가 입니다.

    현대코퍼레이션은 어떤 기업이고, 왜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코퍼레이션(011760)은 어떤 기업?

     

    현대코퍼레이션은 자동차와 철강, 화학제품 및 플랜트 등의 제품을 수출하는 종합상사입니다.

    산업플랜트와 차량소재, 철강, 기타(자원개발) 등의 4개의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있고, 각 사업부문은 수출입 사업과 삼국 간 무역 및 해외자원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 강세 바탕으로 매출 비중이 큰 철강, 석유화학이 호조세를 보임에 따라 올해 1분기 매출액은 큰 폭으로 성장하기도 했습니다.

     

    현대코퍼레이션 관련주

     

    현대코퍼레이션은 최근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산업플랜트와 철강 사업 등을 하고,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중 대장주로 움직이는 현대에버다임과 같은 현대 계열사이기 때문에 최근 우크라이나 재건 테마에 반응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현대코퍼레이션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코퍼레이션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던 주가가 6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이동평균선 지지라인과 매물대 하단까지 차례로 이탈하면서 하락이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이후 반등하긴 했지만 저항이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하기 때문에, 현재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자리로 보여집니다.

    물론, 추세선 이탈 후 주가가 과도하게 빠졌고, 현재가 위로 약 10% 정도 상승이 나올 수 있을 정도로 매물대 저항이 약하지만, 아래로 지지라인 역시 약합니다.

    현대코퍼레이션을 단기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이었던 13,7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현대코퍼레이션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코퍼레이션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아랫꼬리를 달면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여전히 5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재돌파를 하지 못한 상황이고,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 13,5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은 분들도 이 부근은 기술적으로 체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다만 현대코퍼레이션은 철강과 석유화학 호조로 영업이익이 급증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오히려 기술적으로 위험한 구간 이탈 시 주가가 강하게 빠질 때 진입해 중장기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진입은 13,500원 부근 이탈 후 주가가 한 차례 크게 흔들린다면 그 때를 기준점으로 삼아 비중을 늘려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요즘 주식시장에서는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와 테마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주식시장은 대북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이슈가 되었고,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곧이어 제3차

    kakao777.tistory.com

    희림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 전망은?

     

    희림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 전망은?

    희림(037440) 주가가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희림은 어떤 기업이고, 네옴시티는 무엇이며, 희림이 왜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짧게 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