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화성산업 대구신공항 관련주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2. 8.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대구신공항 관련주 화성산업(002460) 주가 입니다.

    화성산업은 어떤 기업이고, 왜 대구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성산업(002460)는 어떤 기업?

     

    화성산업은 건설사업 전 부문 ISO 9001과 14001,45001 시스템 인증을 바탕으로 한 품질. 환경, 안전보건경영, 반세기 넘게 축적된 첨단 기술력, 확고한 재무안정성을 바탕으로 건축부문, 토목부문 등 수주산업을 주력. '화성파크드림' 브랜드 명성을 전국적으로 확고히 하고 최첨단 품질 아파트로서 주택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화성산업의 2021년도 종합시공능력 평가액은 9,462억원으로 전국 건설업체 중 시공능력평가 순위는 44위를 기록했습니다.

     

    화성산업 관련주

     

    화성산업은 주식시장에서 대구 신공항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건설주 등으로 움직입니다. 

     

    특히 화성산업은 대구경북지역에서 시공능력에서 1위와 2위를 다투는 가장 큰 지역 건설사로 통하고, 대구 신공항 후보지 인근에 13만평에 달하는 토지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대구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지난 7월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총 사업비 규모가 기존 대비 배로 증가했다는 소식에 대구신공항 테마주로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화성산업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 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대구신공항 관련주 화성산업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화성산업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우상향 하던 주가가 6월 초 강한 하락 이후 점차 저점을 낮추어가는 하락이 이어졌고, 이러한 추세는 지금도 진행 중입니다.

     

    다행히 지난 7월 초 저점과 이어지는 추세선을 아직까지는 지지해주고 있고, 이 추세선이 위치한 16,5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있어,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 48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주가가 무너질 가능성도 있고, 위의 매물 저항이 실망 매물로 쏟아지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현재가 위로 매물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늘면서 위의 저항을 소화해주어야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구신공항 관련주 화성산업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화성산업 주식 주봉 차트상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는 가운데, 최근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고 있지만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닙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14,000원대까지 주가가 강하게 밀릴 수도 있는 만큼 앞으로 주가 방향성이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아두었던 곳을 이탈하는지 지지하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화성산업은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접근하는 것보다는 60주 이동평균선을 깨고 내려올 때, 15,000원 부근 아래에서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 오히려 나을 수 있습니다.

     

    주봉 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은 현재 기준으로 12,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안팎까지 분할로 접근이 가능하다면 화성산업의 중장기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1,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대구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대구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앞서 소개해드린 김해신공항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에 이어 대구신공항 관련주 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

    kakao777.tistory.com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의 대선 후보로 출마했던 홍준표 의원이 이번에도 대권에 도전합니다.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홍준표 관련주나 홍준표 테마주가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대

    kakao777.tistory.com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김해 신공항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가덕도 신공항 관련 기업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덕도는 부산광

    kakao777.tistory.com

    김해신공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가즈아

     

    김해신공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가즈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김해신공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신공항 관련주들을 전부다 한 포스팅에 넣으려고 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