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M C&C 주가 매물벽 돌파할까

by 주소남 2023. 2.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M C&C(048550)가 최대주주 에스엠 경영권 분쟁 과열 등으로 인해 주목 받으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SM C&C 주가

    SM C&C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에스엠 최대주주 경영권 분쟁 이슈와 SM C&C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M C&C(048550)는 어떤 기업?

     

    SM C&C는 에스엠스튜디오스의 자회사로 SK텔레콤 등이 지분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SM C&C 주가
    <출처 : SM C&C 홈페이지>

    광고 사업과 영상콘텐츠 제작 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 사업 등을 하는 미디어 기업으로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있습니다.

    SM C&amp;C 주가SM C&amp;C 주가SM C&amp;C 주가
    <출처 : SM C&C 홈페이지>

    또한 OTT의 확장으로 'NCT Life', '레드벨벳의 레벨업'등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국내 유수의 OTT 플랫폼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지분 매각 전말

     

    우선,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와 경영진의 불협화음이 있었습니다. 이수만 대표가 2010년 개인회사 라이크기획을 만들었고, 매년 SM엔터테인먼트에서 라이크기획으로  수백억씩 가져간다는 사실 때문에 경영진과 마찰이 있었습니다.

    SM C&C 주가
    <출처 : 하이브 홈페이지>

    특히 지난 2020년 SM엔터테인먼트가 800억원 적자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라이크기획으로 129억원이 흘러들어가자 논란에 불을 지피기도 했습니다.

    SM C&C 주가

    SM 경영진 vs 이수만 대표 구도가 만들어졌는데, 이수만 대표는 SM엔터테인먼트 보유 지분 18.4% 가운데, 14.8%를 하이브에 처분한다고 밝혔습니다.

    SM C&C 주가
    <출처 : 하이브 홈페이지>

    특히 이수만 대표가 하이브 방시혁 대표를 직접 찾아 이번 지분 매각을 제안했다고 하는데, 둘의 친분 관계로 인해 곧 있을 SM엔터테인먼트 주주총회에서 이수만 대표와 대립했던 SM엔터테인먼트 경영진이 물갈이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이브,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지분 취득 및 공개매수

    SM C&C 주가

    앞서 이야기했듯이 하이브는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대표 지분 14.8%를 약 4,228억원 정도에 인수하고, 주당 12만원에 소액주주가 보유한 지분도 공개매수 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이브는 SM엔터테인먼트를 지배하기 위해 지분을 늘려나가고 있고, 3월 중 최대주주 지위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M C&C 주가

    반면에 그동안 이수만 대표와 대립했던 SM엔터테인먼트 경영진은 이번 이수만 대표의 지분 매각을 적대적 M&A로 보고 대응하고 있고, 지분 투자를 했던 카카오엔터는 경영에 관심이 없다고 했지만 현재 눈치를 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일 일부 언론에 따르면, SM엔터 지분 9%를 확보해 2대주주에 오르려는 카카오가 하이브와 벌이고 있는 SM엔터 경영권 분쟁에 CJ를 끌어들이기 위해 의사를 타진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SM C&C 주가

    CJ그룹이 지분 매입에 참여할 경우 SM엔터 경영권 분쟁은 ‘카카오+CJ+SM엔터 경영진’ 대 ‘하이브+이수만’ 간 대결이 되면서 한층 격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CJ 측은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이유 때문에 SM C&C 주가는 최근 에스엠 경영권분쟁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강한 주가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SM C&C 주가 전망(일봉 차트)

    SM C&C 주가

    SM C&C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에스엠 경영권 분쟁 소식으로 인해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CJ그룹의 찌라시 등으로 인해 매수세가 몰리면서 변동성을 키웠는데, 오늘 윗꼬리가 강하게 달리면서 최근 차익 실현 물량도 어느 정도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SM C&C 주가

    최근 8거래일 동안 SM C&C 주가 상승률은 약 63%에 달하는데, 단기 저항은 약하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어, 이 저항을 소화시켜야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오늘 이 저항을 인식해 주가가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기 때문에 단기간 일정 조정이 나타날 수 있는데, SM C&C 주가 조정시 5,04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

     

    SM C&C 주가 전망(주봉 차트)

    SM C&C 주가

    SM C&C 주가 주봉차트상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고, 오늘 이 저항을 일부 소화하긴 했지만 완벽히 소화하지 못하면서 윗꼬리를 남겼습니다.

     

    그만큼 SM C&C 주가 현재가 위로 차익실현 매물이 존재한다는 이야기인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단기적으로는 5,04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 상승 추세 이탈과 함께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SM C&C 주가

    에스엠 경영권 분쟁으로 인해 수혜주로 SM C&C 주가가 거론되고 있는 만큼 당분간 재료 및 시장의 관심은 그대로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저점 대비 주가가 +60% 이상 올라왔고, 조정시 주가가 강한 조정도 받을 수 있는 만큼 신규 진입할 경우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SM엔터테인먼트 하이브 피인수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중반 이후 주식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된 종목은 SM엔터테인먼트(041510)와 하이브(352820) 주식이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2월15일 오늘의증시현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