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리노공업(058470)은 1978년 설립된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 기업으로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PCB회로기판 검사용 PROBE와 반도체 검사용 소켓을 자체 브랜드로 개발하여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반도체를 생산하기 위해 칩디자인과 웨이퍼 가공, 패키징, 테스트의 공정을 거치며 리노공업의 제품 LEENO PIN과 IC TEST SOCKET은 테스트장비가 다양한 반도체 칩과 호환될 수 있도록 어댑터 역할을 수행하는 소모성부품으로 다품종, 주문생산하는 제품입니다.

 

리노공업은 5%이상 지분을 보유한 기관투자자들의 지분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고, 그동안 배당성향이 높은 주식으로 인식되기도 했습니다.

 

리노공업은 신사업의 일환으로 2차전지와 의료기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 특히 의료기기 부문에서 초음파 의료기기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로 알려져, 향후 리노공업의 주가는 신사업에서 보이는 매출도 무시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리노공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8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단기 추세선을 10월 중순 이탈했고, 최근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단기 하락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아랫꼬리를 남기면서 반등 의지를 보이기는 했지만 여전히 모든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한 상황이고, 반등 시작점으로 보기에는 위로 매물 부담이 남아 있어, 유의해야 하는 위치입니다.


 

아래 주봉차트를 보겠지만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59000 부근에 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과 함께 매물대 지지선을 이탈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 58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리노공업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라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8월 말부터 이어지는 상승 추세선이 지금부터는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고, 현재는 이 추세저항선이 위치한 곳에 매물대 저항도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이전 추세선을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위의 리노공업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초부터 중장기적으로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59000 부근에 위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은 58000 부근으로 잡혀있습니다.

 

되도록이면 현재가 부근에서 반등이 나와주어야 이번 하락 파동을 마무리 짓고 재차 상승 파동이 나오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해 버린다면 큰 흐름이 깨지기 때문에 중장기 주가 추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노공업은 지배구조도 괜찮고, 기업재무나 실적도 긍정적인 기업입니다.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좋은 기업이기 때문에 그동안 중장기적으로 상승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추세선을 무너트리고 매물대 하단인 58000 부근마저 이탈한다면 지금과는 다른 분위기의 주가 흐름이 연출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1~3주 정도가 주가 방향에 중요한 고비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