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백광산업 주가, 가성소다 가격에 달렸다

by 주소남 2019. 1.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가성소다 관련 사업을 하는 백광산업(001340) 입니다.



    백광산업은 전재조 설비를 통하여 가성소다와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가성소다와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 제품과 함께 솔비톨을 제조하는 화공약품 사업을 주로 하는데, 지난해 10월까지 아산화질소 생산설비 준비를 한다는 내용이 있었고, 해당 제품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의료용 마취제 및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라고 합니다.

     

    때문에 백광산업은 백신주로 움직이기도 하는데, 메르스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던 기업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백광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몸통 부근의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지난 12월 24일 이탈한 이후로 추가 하락이 이어지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 위치입니다.

     



    즉, 단기간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 증가가 필수적이고, 이어서는 이전에 이탈했던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지 않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1차적으로 2340 부근과 2차적으로 2240 부근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 비중이 크다면 2340 부근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탈 후 추가진입 하되, 손절라인을 224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단기 대응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백광산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10월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했지만 2600 부근 위로 있는 중장기 매물 저항을 한 번 터치한 이후 주가가 내려온 상황입니다.

     

    다시 한 번 쌍바닥을 만들면서 주가 반등 가능성을 보이기는 하지만 위로 매물 부담이 여전히 강하게 남아 있으며, 반대로 지지라인은 약합니다.



    이 말은, 상승이 힘들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상승시에는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하고, 하락시에는 지지라인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변동성이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2300 부근과 2150 부근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은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1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23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생각해 놓는다면 현재 상황으로써는 알맞은 대응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백광산업은 지난해 매출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3분기까지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미 2분기에 2017년 영업이익을 넘어섰고, 뒤이어 나온 3분기 실적도 양호했으며, 4분기 실적까지 더한다면 영업이익은 300억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백광산업은 가끔 백신주로 상승 모멘텀을 받고, 있지만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은 가성소다 가격입니다. 가성소다는 중국의 영향으로 국제 거래가 많아 국제가격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과 함께 실적을 체크해 대응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매력적인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